“1주일만에 볼살이 차오릅니다” 성형외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이곳’에 힘만 줘도 얼굴 노화 막아주는 근육 운동법

오늘은 집에서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얼굴 동안으로 만들어 주는 근육 운동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성형외과 대표 원장님이신 반재상 원장님이 알려주는 10년 젊어지는 동안 비결 방법입니다.

기본적으로 모든 분들이 알고 있는 자외선 피하기, 물 많이 마시기 등은 대부분 실행하고 있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 외에 얼굴 근육 운동을 하는 방법으로 동안으로 변하는 비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얼굴 근육 스트레칭

얼굴에는 수많은 근육들이 있는데요. 표정 근육들 중에는 얼굴이 어려 보이게 하는 근육들이 따로 있고 나이가 들어 보이게 하는 근육 또 있다고 합니다. 이런얼굴 근육을 자기도 모르게 많이 쓰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근육은 크게 3 부분으로 나뉜다고 합니다.

1. 상안면부 노안 근육

2. 중안면부 동안 근육

3. 하안면부 노안 근육

1번하고 3번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은 나이가 들어 보이고 2번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이 어려 보인다고 합니다  어려보이는 근육의 핵심은 입꼬리 올리는 근육들이 동안 얼굴의 비결이라고 합니다.

입꼬리 근육을 강화시키면 팔자주름이나 얼굴 처짐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나이가 들면서 인중이 길어지게되는데요. 그런데  입꼬리 근육을 많이 쓰는 사람은 인중이 짧게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중요한 것은 3번 근육은 쓰지않는 것인데요.나이가 들면 자연스럽게 얼굴에서부터 노화현상을 발견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 대표적인 노화 증상

  • 얼굴이 처진다.
  • 얼굴이 꺼진다. (관자놀이나 볼이 패이는 경우 등)
  • 탄력을 잃고 쭈글쭈글해진다.
  • 근육이 늙는다

얼굴 근육 운동

입술을 당기는 근육을 움직여주세요. 입꼬리를 살짝 올리고 찡그리는듯한 표정을 하면 됩니다. 이 안쪽 근육을 움직인다는 느낌으로 계속 반복해주세요.

이번에는 광대 근육을 움직여줍니다. 입꼬리를 광대 쪽으로 보낸다고 생각해주세요. 이 근육을 자극하면 근육 자체가 통통해집니다.

동작이 어렵다면 이렇게 해보세요. 치아가 보일 정도로 찡그리는 겁니다. 강아지나 고양이가 웃는 표정을 연상하면 쉽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아래 근육은 약하게 중간 근육은 강하게 근육을 움직여 주시면 됩니다.

쉽게 말해서 입꼬리 내리는 근육 하고 얼굴 중앙 광대뼈 부분 근육 하고 줄다리기를 한다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쉽죠? 어느 쪽을 발달시키느냐에 따라서  동안 얼굴을 만드는 결정적인 이유가 됩니다

평소에 나이를 불문하고 이런 원리를 잘 알고 연습을 많이 하신다면 좀 더 호감형인 얼굴로 바뀌실 수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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