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자마자 사망 선고 받은 아기, 망연자실하며 아이를 끌어안자 놀라운 일이 일어나는데…

인생에서 감격스러운 순간을 뽑으라고 한다면 자식을 낳을 때일 겁니다. 다른 일도 있지만 자식을 낳았을 때에는 저도 모르게 눈물이 났습니다. 아마 제 부모님도 그런 감격이 있었을 겁니다.

남의 자식이 태어났을 때 눈물이 납니까? 남의 자식은 아무리 태어나도 감격은 없습니다. 그러나 나의 생명과 사랑으로 세상에 나온 내 자식에 대해서는 밀려오는 감동으로 가슴이 벅차오릅니다.

오늘은 한부부의 슬프고 감동적인 사연을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년 동안 아이를 가지려고 노력한 케이트와 데이빗, 2010년 케이트는 기적처럼 쌍둥이를 임신합니다.

하지만 그녀는 임신한 지 6개월 만에 진통이 와서 분만실로 실려갔고 쌍둥이를 미숙아 상태로 출산하게 됩니다.

두 아이 중 둘째 에밀리는 건강했지만, 문제는 먼저 태어난 제이미의 건강상태가 좋지가 않았습니다. 출산 후 몇 분이 지나도록 호흡을 거의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의사들은 20분이 넘도록 아기를 살려보려고 노력했지만..  결국 부부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하게 됩니다. 쌍둥이 아기중 제이미가 사망했다는 통보를 받게 됩니다.

간호사는 서서히 식어가는 아기의 몸을 엄마의 가슴에 놓아주고는 마지막 인사를 하게 할수 있도록 합니다. 케이트는 울먹이며 방 안에 모든 사람에게 잠시만 나가 달라고 부탁을 합니다.

엄마는 차가운 아기의 몸을 따뜻하게 감쌌고. 그녀는 남편에게도 셔츠를 벗고 침대로 올라오라고 말했고 부부는 침대에 누워서 아기를 자신들의 품에 꼭 껴안았습니다.

그런데 놀라운일이 일어나게 됩니다. 그 상태로 5분이 지나자 갑자기 아기의 몸이 움직이기 시작했던 것입니다.

부부는 급히 의사를 불렀고. 하지만 안타깝게도 의사는 아기의 움직임은 자연 반사적인 것이며 그가 살아날 가능성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그 순간을 회상하며 케이트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결국 저희는 아기를 체념했지만 그저 최대한 마지막 순간을 의미 있게 보내고 싶었습니다. 만나고 싶었고, 만지고 싶었고, 부모가 누구인지 알려주고 싶었어요.”

또 얼마나 사랑하는지도요 작별 인사를 하기 아쉬웠던 부부는 계속 아기를 껴안은 채 그의 이름을 설명해주며 자신들이 그를 임신하기 위해 얼마나 애썼는지 알려주었고 부모의 품 안에서 편안히 떠날 수 있도록 더욱 꼭 껴안아 주었습니다.

그렇게 한두 시간이 지날 때쯤 두 번째 기적이 일어납니다  아기 제이미가 눈을 뜬 것입니다. 저희는 아기가 세상을 떠나기 전 그 두 눈을 바라볼 수 있다는 것이 그저 축복이라고만 생각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시간이 지나도 아기의 눈은 계속 떠져 있었고 서서히 작은 손을 뻗어 데이빗의 손가락을 잡기 시작합니다. 두 부모는 너무 놀라 입을 다물 수 없었다고 전합니다.

너무 놀라 입을 다물 수 없었다고 전합니다.

생명이 다시 태어나는 기적 같은 순간이었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이런 일어날수 있었을까요? 호주 사람들이 ‘캥거루케어’라고 부르는 것이 있습니다.

캥거루는 새끼가 태어나면 자신의 주머니에 새끼를 넣어 계속 피부를 맞닿게 하는데 연구에 따르면 사람 또한 마찬가지로 피부 접촉이 신생아의 심장 박동을 조절하고 스트레스를 낮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즉 케이트와 데이빗의 포옹이 아기의 체온을 소생시키고 호흡을 더 강화하게 만들었던 것입니다. 케이트는 본능적으로 해야 할 일을 알았습니다.

그녀가 아니었다면 제이미는 이 세상에 태어나지 못했을 겁니다. 심각한 산소 부족을 겪은 제이미는 살아난다고 해도 뇌성마비가 우려되는 상황이었지만 정말 다행스럽게도 아무 문제없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었고 지금은 다섯 살이 되었다고 합니다.

가족은 최근에서야 그들이 겪은 이야기를 세상에 알리기로 했고 이 놀라운 사건은 세계 뉴스에 보도되었습니다.

데이빗은 현재 SNS를 통해 조산화를 지원하는 미라클 베이비 재단에 후원금을 모으고 있습니다. 의료진도 포기한 생명을 살린 엄마의 사랑 그리고 사람과 사람 사이의 따뜻한 포옹은 그 어떤 치료법보다 강력할 수 있다는 것을 이 이야기는 보여주고  있습니다.

놀라운 축복을 주시고. 의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는 기적 같은 일이 일어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