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종합 감기약 찾지마세요” 약사가 알려주는 초기 몸살감기 단 하루만에 낫게하는 꿀 조합

감기 몸살기가 있으면 약국에 가서 종합감기약을 드시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종합감기는 콧물, 기침, 가래, 몸살 등 종합적인 증상이 발현했을 때 복용하는 것인데요.

하지만 단일 증상에도 종합감기약을 드시게되면 오히려 과다 복용이 될 수 있기 때문에  대부분 약사분들은 초기 감기에는 종합 김기 약을 드시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초기몸살에서 더 악화되기 전에 드시면 효과 좋은 꿀 조합이 있었는데요. 해당 복용법은 으슬으슬 춥고 몸살이 날듯 말 듯 근육통도 오기 직전으로 감기 증상을 자각하고 나서 1~3시간 이내에 이 약을 드시면 좋습니다.

단, 늦게 드시면 드실수록  하루 만에 잘 안낫게 될 수 있으니 되도록 빨리 드시는 게 좋습니다.

📌준비물: 액상 갈근포 2포, 패독과립 2포(인삼 패독산으로 대체 가능), 이부프로펜 400mg(빈속이라면 타이레놀 대체 가능), 비타민D 15,000IU, 액상 쌍화탕

치료라는 것도 골든타임이 있듯이 감기 증상이 발현하기 시작했을때 한 시간 내에 ‘이 조합’대로 약을 드시면 한 번만 먹어도 증상이 좋아집니다.

1. 먼저 갈근탕 1포를 반드시 따뜻하게 데워서 패독산 1포, 이부프로펜 400 ml, 비타민D 1500IU를 한꺼번에 복용합니다.

이부프로펜은 빈속에 드실 경우 위장에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니 위장이 약하시다면 타이레놀 성분으로 대체하셔도 좋습니다.

2. 3시간 뒤에 남은 갈근탕 1포와 패독산 1포를 같이 복용합니다.

그리고 이날은 식사하실때 따뜻한 국물 위주로 드셔주시고 몸은 최대한 따듯하게 유지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3. 체력 회복을 위해 액상 쌍화탕도 드시고 그 날 밤은 몸이 회복할 수 있는 시간을 줘야 하기 때문에 밤 10시에 주무시는 게 좋습니다.

어떤 원리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갈근탕으로 땀꾸멍을 열어서 감기 바이러스를 땀으로 배출시키고  해독산으로 몸살 걸렸을 때 오는 근육통을 없애줍니다. 여기에 비타민 D 1500IU를 복용하면 순간적으로 면역체계를 활성화시켜줍니다.

쌍화탕의 경우는  한방 피로회복제인데요. 피로 해소가 되면 신체기능이 정상화되고 면역기능을 올려주면서 감기를 낫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린 꿀조합은 대부분의 약국에서 취급하기 때문에 쉽게 구하실 수 있고 아주 효과적인 조합이니 꼭 기억하셨다가 감기몸살이 오기 시작할 때 이 방법으로 드셔 보시면 신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유튜브 영상을 참고해주세요.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