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신청부터 해놓으세요”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 선착순 증정! 가스 절약하면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 드립니다!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가정용 도시가스를 아껴 쓰면 사용량에 따라 일정 금액을 현금으로 돌려받습니다.

✅ 절약 캐쉬백 제도

한국가스공사와 한국도시가스협회에서는 최근 러시아 우크라이나 사태 장기화로 인하여 국제 천연가스 가격이 지속적인 상승세에서 국내 수급안정을 도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도시가스 절약 캠페인에 참여하는 가정용 난방 사용자에게 절감 실적에 따라 현금으로 되돌려 주는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히 정리해 도시가스 절약 캐쉬백은 동절기 도시가스 감축을 위해 운영하는 제도로 전년도 사용량보다 7% 이상 절약하면 절감량에 따라 현금으로 돌려주는 캐쉬백 제도입니다.

가입방법

👉 https://k-gascashback.or.kr 에 들어가셔서 회원 가입하시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방한 용품(수면양말, 문풍지, 단열 뽁뽁이 택일)을 지급한다고 하니 가능한 한 빨리 가입하시면 좋겠습니다.

📌 가입하실 때 고객 번호도 알아야 하기 때문에 고지서를 가지고 계셔야 합니다. 

📌 혜택 신청자 전원에게 2022-2023년 시즌 프로농구리그 할인 티켓과 하이원 리조트 시설 이용료 할인 티켓을 준다고 합니다. 

"일단 신청부터 해놓으세요"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 선착순 증정! 가스 절약하면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 드립니다!

신청기간

2022. 12월 ~ 2023. 1월 (2개월)

절약 기간

2022. 12월 ~ 2023. 3월 (2023.1 ~ 4월 고지서 발행분)

캐쉬백 지급기준

일할계산 없이 해달월의 고지서로 절감량 계산합니다.

22.12월 ~ 23.3월 사용량에 대한 고지서(23.1~4월 고지서 발행분)

1. 장려금은 10원 단위 절사 합니다.

2. 전기, 지역난방 등 도시가스로 난방을 하지 않는 세대는 대상에서 제외합니다.

3. 전출 세대 등 전년도 사용실적이 없는 세대는 지원대상에서 제외합니다.

4.사용자 사용량 인증(도시가스사 데이터와 제조, 오차범위 내 인정) 예정이며, 검침량 허위 기재 등 부정행위 시 환수합니다.

"일단 신청부터 해놓으세요"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 선착순 증정! 가스 절약하면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 드립니다!
"일단 신청부터 해놓으세요"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 선착순 증정! 가스 절약하면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 드립니다!

도시가스 절약하는 방법

1. 보일러 난방 밸브 조정하기

사용하지 않는 방의 밸브는 잠가 주세요. 메인 밸브를 일부 닫힘 위치로 조절해서 열손실을 방지해야 합니다. 

2. 보일러 청소

녹물과 재, 물속의 스케일 성분으로 열효율이 떨어지니 가을철에 미리 내부 청소를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보온용품 착용

실내에 계시더라도 내복이나 발열내의나 보온 용품을 착용하면 체감온도를 3도 이상 올릴 수 있습니다. 

4. 보일러 외출 기능

보일러를 완전히 끄면 재가동시 더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니 외출 기능을 활용하여 적정온도를 유지하시는 것이 도시가스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10시간 이내로 귀가한다면 외출 모드를 이용하시고 한파주의보가 이틀 이상 지속될 때 외출보다는 15℃ ~17℃ 로 실내온도를 설정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일단 신청부터 해놓으세요" 신청만 해도 방한용품 선착순 증정! 가스 절약하면 현금으로 계좌 입금해 드립니다!

5. 방한용품

뽁뽁이(에어캡), 커튼, 카펫, 난방 텐트를 활용하면 실내 온도를 지속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6. 적정 습도(40~60%) 유지하기

가습기나 젖은 빨래를 이용한 실내 적정 습도가 유지되면 열전달이 빨라져 온도를 빠르게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7. 실내 적정 난방 온도(18~20%) 설정

20℃ 에서 1℃씩 올라가면 난방비가 15% 이상 상승합니다. 덥다고 보일러를 껐다가 재가동하면 가스 소비량이 큽니다. 

8. 온수

온수 온도를 최고로 설정하면 가스비가 가장 많이 나오게 되니 온수 온도는 40℃로 조정하고 수압을 중간 정도에서 사용하면 물을 데우는 에너지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난방 시 주의할 점은?

열량계는 이 온도차를 줄이고 일정 온도를 유지해주는 게 난방비 절약의 핵심으로 보일러를 끄지 않고 낮은 온도로 쭉 켜주는 것이 난방비 절약에 유리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