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잇살은 ‘이렇게’ 빼야합니다” 50대 중년여성이 20일만에 -9kg 감량한 반드시 성공하는 다이어트비법

중년에 접어들게 되면 신진대사 능력이 떨어져 기초대사량이 함께 저하되어 더 쉽게 체중이 증가하는 체질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중년에 굶거나 식단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영양에 불균형이 찾아와 피부 속에 콜라겐이 분해가 되어 주름이 생기고 탄력이 저하되는 역효과가 나타나게 되는데요.

그런데 MBN ‘엄지의 제왕’에서 3명의 참가자가  단 20일 만에  몸무게가 5kg 이상 감량되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중년의 나잇살을 반드시 성공하는 다이어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20일 호르몬 다이어트

중년에는 굶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기력이 빠져서 좋지 않고 식단을 제한하는 다이어트는 오히려 호르몬과 영양의  흡수율이 떨어지기 때문에  DGEA, 성장호르몬이 저하되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중년에는 꼭 필요한 영양소를 먹어야 호르몬 분비를 촉진할 수 있기 때문에  중년의 다이어트는 오로지 호르몬을 채워 넣어야지만 체중 감량할 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예능 ‘엄지의 제왕’에서는 중년 맞춤 다이어트 프로젝트로 50대 이상의 3명의 참가자가  20일 동안 호르몬 주스를 마신 후 5kg 이상 감량되는 엄청난 채중 변화를 나타냈는데요.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호르몬 주스와 호르몬 식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호르몬 주스 재료

재료: 아몬드 5알, 사과 1개, 케일 100g, 무가당 두유, 양배추 or브로콜리 약간

여기서 중요한 게 아몬드인데요. 아몬드에는 성장호르몬을 촉진하는 L-아르기닌 성분이 많기 때문에 성장호르몬의 원료가 되어 성장호르몬을 채워주고 근육, 내장지방, 뱃살이 감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케일은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요. 중년에는 몸에 칼슘이 부족하게 되는데요. 칼슘이 부족하면 식욕이 더 왕성하게 됩니다. 칼슘이 풍부한 케일을 함께 넣으면 식욕억제에 도움이 됩니다.

사과껍질에는 우루솔산이 있어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막고 열량이 소모하는 갈색지방, 근육을 증가시켜 비만과 지방간질환의 발생을 예방하고 LDL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양배추는 장 운동에 도움되며 혈관 속 지방과 노폐물 제거에 도움 되고 포만감을 주고 브로콜리는 다량의 칼슘과 비타민C를 공급하여 골다공증 예방에 도움됩니다.

특히 두유에는 꼭 넣어주셔야 하는데요. ‘이소플라본’이 함유되어있어 여성호르몬을 보강하여 갱년기 증세를 완화시켜줍니다. 

호르몬 주스 레시피

믹서기에 아몬드, 삶은 양배추, 사과, 케일, 두유, 데친 양배추 or브로콜리, 무가당 두유 1컵 를 넣고 갈아주시면 됩니다. 

재료도 번거롭지 않고 만드는 방법도 크게 어렵지 않아서 복잡한 거 없이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아침에 호르몬 주스 한잔 드시고 부족하시면 달걀 두 알정도 같이 드시면 든든한 하루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주먹식단 레시피

호르몬 분비를 도와주는데 꼭 필요한 기본 영양소 단백질과 각종 식이섬유를 모아 매끼 점심과 저녁을 100g씩 드시는 게 좋은데요. 

닭가슴살, 소고기, 돼지고기, 계란, 해산물 등 원하는 재료를 이용해 여러 가지 잎채소와 한 끼 100g씩 드시면 20일 만에 충분히 6 ~ 9kg를 쉽게 감량하실 수 있습니다. 

제목1

호르몬 식단 레시피

📌 새우 토마토탕 만들기

1. 달군 냄비에 다진 양파(한주먹, 약 50g) 울 넣고 익힌다.

2. 양파가 투명해지면 잘게 썬 토마토 50g을 넣고 넣는다.

3. 물 한 컵을 넣고 뭉근하게 끓인다.

4. 새우 약 100g을 넣고 익히면 완성

📌 소고기 볶음 만들기

1. 기름 대신 물을 살짝 두른다.

2. 소고기 100g , 다진 마늘을 넣고 눌어붙지 않게 볶아준다.

3. 시금치 100g을 넣고 볶아주면 완성

이렇게 20년간 아무리 운동해도 식단을 줄여봐도 빠지지 않던 살이 단 20일 만에 쭉쭉 빠지는 호르몬 주스를 꼭 만들어 드셔 보세요. 

이 호르몬 다이어트로 허리둘레는 물론이고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도 감소되는 큰 변화를 느끼실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