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서 갑자기 나타난 ‘미스터리 구멍’의 정체 드디어 밝혀졌다. UFO가 이동한 통로?!

2014년 7월 러시아를 통해 공개된 한 영상으로 인해 전 세계는 놀라게 합니다.

시베리아 하늘을 날아가던 헬기 조종사가 촬영한 것으로 놀랍게도 시베리아 초원 한가운데에 뚫여있는 거대한 구멍이 찍혀있었습니다.

촬영한 헬기 조종사에 따르면 매일같이 해당 장소를 돌아다니지만 그 구멍을 한 번도 본 적이 없었고 어느 날 갑자기 나타났다고 말했는데요. 이 거대한 구멍이 하루아침에 생겨났다는 점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싱크홀의 경우 예고 없이 주변에 모든 것들을 삼키기 때문에 큰 굉음을 동반하나 주변 주민들의 증언에 따르면 전혀 아무런 소리도 듣지 못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미스터리한 거대한 구멍이 생겨나자 여러 가지 추측들이 난무했고 여러 가지의 가설이 있었는데요.

사람들은 싱크홀이 누군가에 의해 인공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생각했는데요.

화제를 노리고 누군가가 의도적으로 만든 미스터리 서클과 싱크 홀 등 전 세계를 놀라게 했기 때문이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하루 만에 인공적으로 만들기에는 구멍이 너무 크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러자 여러 학자들은 싱크홀이 단순한 운석 충돌의 흔적이라고 주장을 하게 되고 일반적으로 운석은 지면과 충돌 시 거대한 충돌음을 내지만 지면에 다가갈 때까지 빠른 속도와 고온을 유지하고 있는 다른 운석들은 아무런 소리 없이 순식간에 거대한 구멍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또한 오스트레일리아 뉴사우스웨일스 대학의 “크리스 포그윌” 박사가 싱크홀이 핑고의 흔적일 것이라고 주장을 합니다. 

핑고는 얼음이 흙으로 덮여있는 장소를 뜻하는데 북극 지역에서 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핑고가 매우 커진 상태에서 기후 변화로 인해 기온이 높아져 내부의 얼음이 녹으면 거대한 구멍이 만들어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결국 러시아는 전문가들을 야말 지역으로 파견을 합니다.그리고 얼마 후, 미스터리 홀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하는데 핑고 역시 원인이 아니라고 발표합니다.

핑고는 얼음이 녹으면서 생기는 구멍이기 때문에 내부에 흙이 무너진 흔적이 있어야 하는데 야말의 싱크홀은 아래로 무너져내린 듯한 형태가 아니라는 것입니다.

주변에 흙이 쌓인 모습을 하고 있으며 이는 안에서부터 밖으로 무언가가 분출되어 생긴 것을 나타난 것이라고 하는데요

조사팀은 생성 원인을 지하 가스 폭발이라고 발표했고 실제로 싱크홀 주변은 러시아에서 천연가스가 가장 많은 곳으로 싱크홀을 최초로 발견한 헬기 조종사 역시 가까이 위치한 가스 회사의 직원이었습니다.

하지만 뜻밖의 사실이 밝혀지죠. 극지방 센터 연구자인 ‘플레 안 오프’가 해당 구멍 안을 가스 측정기를 이용하여 조사했는데 구멍 안에서 가스가 전혀 검출되지 않았던 것입니다.

그리고 그 거대한 구멍이 발견된 이후 인근에서 다른 구멍이 연속적으로 발견되기 시작했고 이 거대한 구멍보다는 작았지만 형태가 거의 동일한 모습의 구멍들이었습니다.

이에 결국 이 구멍의 정체가 지하에 숨어 있던 UFO가 떠난 흔적이라는 설까지 제기되기에 이릅니다. 시베리아는 유독 UFO가 자주 출몰하는 곳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과거에는 시베리아의 한 작은 마을에 길이 180cm 무게 200kg에 달하는 정체불명의 금속 물체가 추락했고 거대한 돔 형태의 생김새 때문에 UFO의 잔해로 추정되기도 했습니다.

이러한 사례로 봤을 때 미스터리 홀 역시 UFO의 흔적이거나 고대의 외계인들이 만들어놓았던 지하 기지가 빠져나간 흔적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미스터리 홀을 보면 뭔가가 빠져나간 듯한 모양을 하고 있고. 논란만 많은 가운데 최근에도 이곳에서 미스터리 홀이 계속 나타나고 있으며 현재까지 보고에 따르면 야말 부근에서 발견된 구멍들은 거대한 구멍부터 지름 1~2m의 구멍까지 수십 개가 된다고 합니다.

실제로 이 구멍을 살펴보면 뭔가가 빠져나간 듯 단면이 깔끔하게 깎여 있는데요. 싱크홀이 생겨난 진짜 원인은 무엇일까요? 

그 원인을 밝히기 위해 지금도 많은 학자들의 연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