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들이 못 보도록 구글어스”에서 의도적으로 숨겼다는 미스터리 장소?

요즘처럼 인터넷 환경이 발달하기 이전 사람들은 지도나 길 찾기 ‘애플리케이션’ 같은 건 상상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오늘날 우리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든 원하는 목적지를 쉽게 찾아갈 수 있게 되었는데요

그리고 이러한 발전된 디지털 세상 속 중심에는 바로 구글이라는 회사가 존재합니다. 

어떻게 보면 과거로부터 현재까지 이어진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변화를 이끌어낸 장본인이기도 합니다. 

“구글 지도 서비스는 지난 10년간 가장 훌륭한 기술 혁신 중 하나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라는 문구가 있고이 서비스를 통해 당신은 몇 번의 클릭으로 지구 표면의 어느 곳이든 볼 수가 있습니다. 정확히는 거의 모든 곳이라고 말하는 게 맞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온라인 매체 ‘바이럴 노바’는 구글 지도가 숨기고 있는 이상한 장소 5곳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1.  캘리포니아 의 융티온 랜치

사막의 중심에 위치해 있고. 그곳에는 이상한 활주로가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이것이 드론들의 위치를 시험하는 공군인 차이나 레이크의 성능 시험장의 일부분이라고 말합니다.

그 자체로도 의심스럽지만, 더 이상한 점은 그 지역의 일부분이 구글 지도에서 가려져 있다고 하는데요

그 부분을 확대해 보면 의도적으로 가려져 있는 듯한 건물들의 일부분이 보입니다.

그 부분을 확대해 보면 의도적으로 가려져 있는 듯한 건물들의 일부분이 보입니다. 그곳에서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 것일까요?

2. 샌디 섬

샌디 섬은 1700년 대에 호주를 탐험하던 쿡 선장에 의해 발견되었습니다.

그러나 지난 200년간 지도에서 섬을 볼 수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샌디 섬이 위치한 장소는 구글 지도에서 가려진 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길이 24km, 폭 5km 정도 크기를 한 이 섬은, 크기로만 보면 태안 안면도와 비슷합니다. 섬 치고는 그렇게 작은 크기는 아닌데요.

예전 구글어스 이미지를 보면, 이 섬은 시커멓게 칠해져 있었습니다. 그래서 사람들은 이 섬에 뭔가 숨겨야만 하는 것이 있는 게 아니냐는 의혹을 제기했고, 미스터리로 자주 소개되기도 했는데요.

그러다가 2012년에 호주 시드니 대학 연구팀이 이 섬을 찾아서 항해를 했고, 이 위치에 섬이 존재하지 않는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이 소식은 외신에 널리 알려졌고, 한국 언론에서도 기사로 나왔었는데요

연구팀은 수심도 함께 체크했지만 섬이 가라앉거나 한 것이 아니라, 애초부터 아예 섬이 없었다고 합니다.

공식 조사 결과가 발표된 이후, 이런 사실은 구글 지도 등에 반영됐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구글맵이나 구글어스로 샌디 섬을 찾아봤자 같은 이름의 다른 섬들만 나올 뿐, 이 섬은 나오지 않습니다.

3. 그린란드

냉전 시기에, 미국은 주기적으로 핵 무기를 달고 있는 B-52 폭격기들을 가지고 있었는데요.

이 전략은 소비에트 연방을 억제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그러나 1968년 한 폭격기가 피터픽 공항에서 이륙하던 중 추락하는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그 핵무기는 추락 사고 동안에 폭발하였고 엄청난 양의 방사능을 주위에 퍼뜨린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폭발사고가 일어난 지역은 현재까지 가려져 있는 상태입니다.

4. 네팔의 캉테가

이 히말라야산맥의 산의 불가사의한 지역은 구글 지도 상에서 완전히 검게 칠해져 있습니다.

이곳을 보고 사람들의 의견은 분분했는데요. 어느 나라의 정부 기관이 몰래 만들어 놓은 출입구 혹은 외계인이 만들어 놓은 UFO의 게이트다 등등 근거 없는 소문이 돌았습니다.

하지만 구글 어스의 이미지 처리 오류라는 허무한 판정이 났고 현재는 일반적인 산의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5. 러시아의 시베리아

러시아의 거대한 북쪽 숲은 기이하고 말로 설명하기 힘든 현상들의 온상지인 것처럼 보입니다.

우리들 중 대부분은 구글 지도에 나타난 숲속을 탐험해 보고 싶겠지만, 러시아 정부는 이를 허용하지 않고 있는데요.

해당 지역을 확대해 살펴보면 일부 지역을 복사-붙여넣기 해놓은 듯한 모습이 보입니다.

이런 곳들은 어떤 용도로 사용 도고 있는지 아니면 외계인과 우주선을 숨기기 위한 정보의 조작일까요?

​현재까지 밝혀진 부분은 알아봤으나 앞으로 어떻게 될지 너무 궁금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