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페이의 치명적인 유전병을 지나고 태어난 생명체” 태어나자마자 의학계를 충격에 빠지게 합니다.

산모는  아기를 낳을 때의  극심한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습니다. 우리는 흔히  세상에서 이보다 더 큰 고통은  없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기가 태어날 때  아기는 산모보다  4배 이상의 고통을 느끼며 이 세상에 탄생을 하게 됩니다.

이렇게 엄청난 고통 끝에 태어난 아이 그런데 마치 갓 태어난 강아지와 같이 피부에 지나치게 주름이 많은 모습입니다.

절대 평범하지 않아 보이는 이 아이에겐 어떤 사연이 있는 것일까요?

지금으로부터 30년 전인 1993년 호주 매우 희귀한 모습의 한 아이가 태어납니다. 아이의 이름은 ‘톤 테넌트’ 녀석은 주름이 과도하게 많아 보이는 생김새로 사실 ‘과잉 피부 상태’ 즉  다섯 살짜리가 가지고 있어야 할 피부의 양을 처음부터 가지고 태어났던 것인데요.

받아들이기 힘든 생김새였기에 톰의 부모 또한 처음엔 깜짝 놀랐으나 곧 그들은 있는 그대로 아이를 품기로 합니다. 

그런데 한편 의사들은 톰의 상태를 보고 굉장히 난감해 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본 적도들은 적도 없는 그들이었기에 어떠한 치료를 부모에게 말해야 할지 막막했던 것인데요.

심지어는 멀쩡하던 아이가 돌연 잘못될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모두가 이 상황을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고민하던 순간 의외의 해결책이 제시됩니다.

바로 과잉 피부에 대한 미스터리를 풀고자 했던 연구원들이었는데요.

톰의 부모는 잠시 고민했지만 일을 허락했고 결국 아이는 집이 아닌 의료센터에서 머물며 치료를 받게 됩니다.

그런데 톰을 케어하는 것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의료진들은 1시간마다 아이의 몸을 돌려야 했습니다.

이유는 아이가 장시간 가만히 누워 있으면 구겨진 살 부위가 상처가 났으므로 톰의 부부는 계속해서 아이를 관찰해야 했습니다.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아이가 지능이 현저히 낮거나 이상 행동을 보이지 않았다는 것인데요

아이는 또래의 아이처럼 전형적인 행동만을 할 뿐이었습니다 한편 사실 톰 사실은 스스로가 특별하다는 것을 인지하지 못했는데요.

그 이유는 연구소에서 생활하는 아이가 자신 왜 다른 평범한 아이를 별로 본 적이 없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듯 톰이 무럭무럭 커가는 사이 연구진들은 고민에 빠져 있었는데요

아직 아이인 톰에게 함부로 실험을 할 수는 없지만 병의 원인을 밝혀내야 했던 것입니다.

그렇게 고민이 깊어가던 무렵 연구원들은 ‘톰’과 ‘이것’의 연관성을 발견하게 됩니다.

이것의  정체는 다름 아닌 쭈글쭈글한 주름이 특징은 샤페이 강아지였습니다.

샤페이 강아지는 유전적 이상으로 인해 과도한 양의 히알루론산 생성돼 피부는 두껍고 주름이 지른 특징이 있는데요.

놀랍게도 아이 역시 히알루론산이 보통 사람에 비해 100배 많았던 것입니다.

히알루론산의 특징은  많은 양의  물을 끌어당기는 역할을 한다고 하는데요  이것 때문에 피부가 팽창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태어난 후 12주가 지나면 과도하게 많았던 히알루론산이 자연스럽게 제거되며 피부가 펴지는 강아지와 같이 톰 또한 괜찮아질 거라고 추측이 했던 것입니다. 

아이의 부모는 수술을 하고 싶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 자연스럽게  아이이 피부가 펴지는 것을 소망했습니다.

아이의 부모와 연구진들은 오직 시간 많이 답을 줄 수 있다고 판단을 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과연 이후 톰은 어떻게 됐을까요? 운 좋게도 연구진들의 선택은 옳았습니다.

톰은 나이를 먹으면서  과도한 양의 주름진 피부가 줄어들기 시작한 것입니다.

하지만 완전히 회복된 것은 아니었다고 하는데요  어린 시절의 톰은 여전히 보통 사람과는 달라 보였지만 아기였을 때만큼 이상한 모습은 아니었습니다.

그러나 학교 친구들은 톰을 조롱하기 일수였다고 하는데요   같은 반 친구들은  톰을 괴물이라고 놀렸고 학교에서 따돌림을 당해야 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톰은 결코 낙담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히려 스스로를 사랑하고 본인의 재능을 찾아서 운동을 열심히 했고 재능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자 점점 더 자신감을 회복하게 됩니다.

톰은 이런 모습이어서 친구가 되어줄 진정성 있는 친구를 만나게 되고 이렇게 성인이 된 톰의 피부는 상태가 더욱더 일반 사람들과 별 차이 없게 변하게 됩니다.

톰은  성인이 된 후  꿈에도 그리던 이상형 여성과  교제후 결혼도 하게 됩니다.

전례 없는 병으로 세상을 깜짝 놀라게 만든 톰 테넌트 이제 그는 특별한 사람이 아닌 특별한 기억만을 갖고 사는 사람이 됐는데요.

톰의 이렇듯 씩씩하게 잘 자란 이유는 아마도 절대 부끄러워하지 않고 무한한 사랑을 준  부모 덕분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