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최고의 엄마이고 위대한 택배기사입니다” 전교생 앞에서 외친 한마디 감동을 전해줍니다.

한 어머니가 있습니다. 그녀는 아들을 키우면서 힘들게 택배 일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어머니는 아들에게 평소에 택배 일을 하는 것이 미안하고 창피하게 생각했다고 합니다.

왜냐하면 아직도 사람들은 직업에 따라서 무시하고 업신여기는 몰상식한 인간들이 많기 때문입니다.

세상이 변하고 각박할수록  갑질 문제들이 증가하고 있는 현실이지만 아직 마음 따뜻한 이들이 이야기들은 더욱더 많은데요.

중국의 한 초등학생이 전교생이 보는 앞에서 자신의 엄마에게 한 발언들이 전 세계 누리꾼들의 눈물을 훔치게 했다고 하는데 과연 무슨 말을 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중국의  한 .TV에서  우연히 출연하게 된  샤오넨 슈어는  초등학생인 한 소년이  학교 친구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어머니가 계신 학교 운동장에서  큰소리로  말을 합니다.

이  소년의  외침은  어머님을 향한  마음을 전달했다고 하는데요 .

소년은 전교생이 지켜보는 단상에 올라서서 자신의 이야기를 했는데요.

이 외침은 택배기사 어머니를 둔 초등학생의 당당한 외침이었습니다.

“직업에는 귀천이 없고, 무슨 일을 하든 누구나 존중받을 만한 가치가 있어요. 우리 어머니는 매일 늦은 밤까지 열심히 일하는 전문 배달부예요.

하지만 어머니를 비난하거나 폭력을 행사하는 고객이 있어요. 예상 배달 시간보다 조금 늦게 도착했다는 이유로 어머니의 멱살을 잡고 폭언을 퍼부은 사람도 있습니다.

소년은 당시  상황을 이야기하면서 복받치는 감정을 억누르고 눈물을 흘리기도 했습니다.

전 여러분이 우리 어머니 같은 사람에게 친절했으면 좋겠어요. 당신이 현관문을 열고 마주한 사람은 우리 아버지가 끔찍하게 아끼는 여자이자 저에게는 하나뿐인 어머니라는 점을 잊지 말아 주세요.

우리 어머니는 힘들게 일을 하고 있지만, 그 월급으로 저를 학교에 보낼 수 있다는 사실에 자부심을 느끼고 있어요. 어머니를 함부로 대하는 일부 고객을 제외한 다수는 선의로 어머니를 대하리라 믿습니다.

이 자리에는 소년의 어머니도 함께했는데요. 자신을 위해 당차고 용기 있게 발언하는 아들을 보며 연신 눈물을 훔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