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 때마다 피부세포가 회춘합니다” 아는 사람은 꾸준히 챙겨먹는 피부노화 방지하는 음식 5가지

마음은 아직도 20대인데 거울 앞에서는 하루가 다르게 늙어가는 나의 모습을 보고 있으면 너무 속상하기만 합니다.

노화를 예방하기 위해 열심히 운동하고 비싼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좋은 방법이지만 우리가 평소 먹는 음식이 어떤 음식인지에 따라 노화를 늦출 수도 있고 또는 노화를 촉진할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노화를 예방하고 피부세포를 회춘하여 젊음을 되찾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화를 막는 음식  5가지 

📌 피칸

호두와 닮은꼴 견과류인 피칸은 나트륨이 전혀 없고 불포화지방산과 칼슘, 비타민 B군의 함량이 높아서 영양학적으로 효과가 뛰어난 식품입니다.

실제로 미국 농무부가 277종의 견과류와 식품류에 대한 조사에서 항산화력이 가장 강한 견과류가 피칸이라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항산화력을 수치로 평가했을 때 피칸은 17940, 아몬드는 4454, 호두는 13452로 다른 견과류에 비해 뛰어난 높은 항산화 수치를 기록하였습니다.

또한 피칸에는 ‘베타시토테’롤 과 ‘올레인산’ 강력한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 피부를 매끈하게 하고 피부의 건조를 막으며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피칸은 엽산 성분, 칼슘, 비타민B 등이 호두의 2배나 함유하고 있어 뇌경색, 치매, 우울증, 예방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피칸을 효과적으로 드시는 방법은 하루 적정 섭취량 15알~20알씩 드시면 됩니다.

📌 녹차

녹차의 유효성분은 ‘카테킨’성분으로 녹차에 포함된 폴리페놀 성분은 신체에 유해한 자유 라디칼로부터 피부 건강을 보호하는 강력한 항산화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성분들은 피부의 자연노화와 광노화를 효과적으로 억제하며 노화의 원인에 관여하는 인체 피부 세포에 영향을 미쳐 주름 생성을 억제하고 피부 보습 및 탄력을 되찾아 줍니다.

또한 녹차는 노화 방지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피부 질환을 치료하는데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녹차에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올리고메릭 프로안토시아니딘이 포함되어 있어 황반 변성, 혈액 순환 장애, 신경 손상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녹차를 꾸준히 마시면 혈당조절, 다이어트, 항산화 작용, 피부미용, 혈관건강, 관절염 완화. 심장보호, 면역증진, 기억력 향상, 암 예방 등 다양한 효능이 있습니다.

녹차는 하루에 3~5잔 정도 섭취하셔도 안전합니다. 녹차에 카페인은 커피와 달리 카테킨과 결합하여 우리 몸에서 잘 흡수되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올리브 오일

 올리브유는 유채 기름이나 해바라기 기름과는 다르게 올리브는 과실에 오일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는 오일만을 그대로 마실 수 있을 정도로, 올리브 100% 과일 주스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올리브는 ‘올레인산’ 주성분인 올레인산은 혈중 콜레스테 수치를 저하시키는 기능이 있는데요.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혈압도 낮추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 B, E’a는 암 예방과 노화방지 효과가 있고, b는 피로 해소와 지방의 대사에 관여해 지방을 태우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e(토코페롤)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데요. 항산화 작용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에 공격을 받게 되면 생활 습관병으로 인한 만성염증이나 암의 원인이 됩니다.

그런데 올리브에 포함된 ‘올레산’에 항산화 작용이 있어 활성산소의 공격을 억제합니다, 또한 노화를 방지된다고 하는데요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는 피부를 부드럽게 하는 효과가 있어 주름 예방은 물론, 보습 성분으로 인해 피부 미용 효과에도 좋습니다.

올리브 오일의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아침에 공복에 매일 한 수저씩 드시면 피부노화를 늦추는데 도움이 됩니다.

📌 카카오 닙스

피부 노화와 주름을 방지하는 항산화제인 ‘폴리페놀’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세계 3대 항상 화 식품 중 하나인 카카오 닙스는 초콜릿의 주원료인 카카오 열매를 발효시켜서 건조한 이후 로스팅 과정을 거쳐 적당한 크기로 부순 것을 말합니다.

일명 신들의 음식이라고도 불리는 카카오 닙스는 설탕이나 첨가물이 함유되어 있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건강식품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카카오 닙스에는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인 플라보노, 카테킨, 프로시아니딘과 같은 다양한 폴리페놀을 함유되어 있고. 이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이 가장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녹차의 60배 이상 함유하고 있습니다.

카테킨은 비타민C보다 19배 이상 강력한 항산화 효능이 있어 암의 예방에 좋으며 치료제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아 지금도 연구 중입니다.

이렇게 노화와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효과뿐만 아니라 카카오 닙스에는 ‘리니그린’이라는 식이섬유가 레몬의 52배 이상 함유하고 있어 혈관 속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체지방을 감소시켜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은 호두나 아몬드 등의 견과류처럼 조리하지 많고 날것 그대로 먹으로며 다소 쓴맛과 신맛이 나기 때문에 드시기 힘들 수 있으니 따뜻한 물에- 차로 우려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 레드 비트

젊음의 묘약이라는 3대 뿌리채소 더덕, 우엉, 레드비트 이중에서도 단연코 항상 화 효능이 아주 강력한 레드비트는 노화방지에 좋다는 토마토보다도 무려 8배나 많은 ‘베타시아닌’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노화 예방 채소로 크게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트 비트에는 ‘파이토케미컬’이라 불리는 식물성 화학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는데 이 성분은 성장을 방해하는 각종 미생물, 해충으로부터 보호하는 역할을 해줍니다.

이것이 몸에 섭취되면 질병의 원인이 되는 산화 스트레스 조직의 염증, 세포 손상을 방지하고 콜레스톨 제거, 혈당조절,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뛰어납니다.

영양성분을 효과적으로 섭취하는 방법 생비트에는 약간의 독성이 있어 위장이 약하신 분들이라면 비트를 약 15분 찌거나 익혀서 드시는 게 좋습니다.

가장 추천드리는 방법은 비트 가루를 구매하셔서 요구르트나 우유 등에 타서 드시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