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이상 세제로 닦지마세요” 냄새나는 김치·반찬통 세제없이 ‘이것’으로 닦으면 냄새와 얼룩 한번에 제거됩니다

날씨가 벌써 아침 저녁으로 제법 추워지고 있습니다 이제 곧 생각하기만 해도 힘든 김장철이 다가 오고 있는데요. 김장하기 전에 김치통을 꺼내서 확인하시면 오랜만에 꺼낸 김치통에서 악취가 납니다.

맛있게 담근 것을 냄새나는 통에 담을 수도 없고, 다른 재료를 담으려고 해도 배일까봐 김치통 냄새제거에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한 세제를 사용하지 않고도,김치통 냄새제거 방법과 김치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설탕으로 김치냄새 없애는 방법

아무리 씻어도 제거되지 않는 김치 냄새를 해결하고 싶을 땐 유통기간이 지나거나 굳어있는 설탕을 활용해 보세요.

1.밀폐용기 뚜껑에 붙어있는 고무패킹 사이에 이물질이 많이 껴있기 때문에 패킹을 빼고 세척해야 냄새가 완벽하게 없어지니 꼭 패킹을 빼주시길 권유합니다.

2.고무패킹을 빼낸 김치통을 우선 1차로 부드러운 수세미로 세척해줍니다.

이 이미지는 대체 속성이 비어있습니다. 그 파일 이름은 image-24.png입니다

3. 이제 밀폐용기 안에 설탕을 부어주시면 되는데요. 바닥을 덮는 정도로 부어주시면됩니다. 만약 김치통 크기가 크면 설탕1 물3 비율로 넣어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심하게 베어있는 밀폐용기 냄새를 제거하려고 베이킹파우더나 밀가루로 세척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는 설탕보다 오히려 효과가 떨어진다고 합니다.

설탕은 종류에 상관없이 사용 하셔도 문제없으며 설탕 자체의 흡수하는 기능이 우수해 음식 찌꺼기를 흡착 시키면서 냄새 분자도 흡수하는 성질이 있다고 합니다.

4.다음 냄새나는 밀폐용기에 설탕양의 3배 정도가 되는 물을 붓고 빼놨던 고무패킹도 함께 넣어 줍니다.

5. 뚜껑을 닫고 밀폐용기를 뒤집어 놓습니다. 이때 혼합물이 샐수 있으니 싱크대에서 뒤집어 놓아야 합니다.

6. 이 상태로 4시간 이상 기다리거나 냄새가 심하다면 반나절 이상 뒤집어 놓는 것이 좋습니다. 이후 밀폐용기를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주시면 끝이 납니다.

식초를 사용해서  김치냄새  없애는 방법

1.식초는  종이컵으로 반컵

2.물을 종이컵으로 10개  

3.통에 크기에 따라서 식초는 조금더 넣으셔두 됩니다.

4.이제  식초와 물을 1대10 비율로 희석하세요.

5.만들어 놓은  식초물을 냄새나는 김치통에 부어 주세요.

6.4시간 정도 기다리시고  깨끗히 세척하시면  됩니다.

커피 찌꺼기 김치냄새 없애는 방법

커피찌꺼지는  활용도가 매우놓은거 아시죠.  수육을 삶을때도 넣어주면 잡내를 잡아 주는데요.  이런용도로 김치냄새 또한 제거 할수 있습니다,

1.물과 커피찌거기를  준비해주세요

2. 물2, 커피찌거기1 비율로 섞어  냄새나는 김치통에 넣어주세요.

3. 밀폐용기를 닫아 뒤집어놓은 상태에서 2시간동안  기다리시면  냄새가 없어집니다.

친환경 세제보다 더 좋은 식품으로 닦을 수 있으니 환경오염도 줄이고 건강하게 반찬통을 사용할 수 있어서 이 또한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집에 냄새나는 반찬통이 있으시다면 버리지 마시고 오늘 알려드리는 방법 꼭 활용해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