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 전 남편 이연이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그는 오랜 시간 동안 병마와 싸우다 가족과 영원한 이별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의 장기는 기증되어 4명에게 소중한 새 생명을 선물할 수 있었고 많은 사람들은 감동했습니다.
남편을 떠나보내고 얼마 지나지 않아 상심이 커서 인지 평소 신장병으로 고생하고 있던 아내의 병이 악화되었습니다.
남편을 잃은 슬픔에서 벗어나기도 전에 아내의 몸 상태는 점점 악화되었고 그녀는 낙담할 수밖에 없었어요.
하지만 불행 중 다행인 것은 장기 기증자의 가족에게 기증 우선권이 있어 신장이식을 먼저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난 11월 30일 중국 항주에서는 성공적으로 이식수술을 마친 아내가 순조롭게 퇴원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녀는 한 달 5번의 투석을 하는 고통에서 벗어날 수 있었고 건강 상태는 정상적인 생활로 돌아갈 수 있었어요.
아내는 37살 남편과 후난 성 출신으로 열심히 일하며 두 아들을 키우고 있었고 어려운 형편에도 행복하고 따뜻한 가정을 꾸미고 살았습니다.
하지만 2019년 봄에 남편이 갑자기 뇌출혈로 쓰러지면서 병은 악화되었고 혼수상태에 빠진 남편은 결국 일어나지 못했습니다.

남편이 쓰러지기 전에 기증자 증서를 가지고 있었고 나중에서야 알게 됩니다. 그녀는 남편이 세상을 떠났지만 그의 장기가 아픔 속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전해진다면 남편을 떠나보내는 슬픔 속에서도 위로가 된다고 생각했고 남편의 뜻이기도 했습니다.
남편은 선한 사람이었고 살아생전 남을 돕는 것을 서슴지 않았다고 했어요. 어려운 사람을 돕는것을 자신 일처럼 도왔습니다.
그런 착한 남편은 분명 기뻐하고 있을 거라고 말했습니다. 2019년 5월 남편의 신장, 간, 심장, 기증하여 4명의 장기 부전 환자의 새 생명을 구할 수 있었습니다.
평소 신장병을 앓고 있었던 아내는 투석으로 삶을 연명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장기이식을 받으려면 엄청난 돈이 들었고 가난했던 이들 부부에게는 감당할 수 없는 돈이었습니다.
적십자사 인체 장기 기증자를 대상으로 생활이 어려운 가정에 대해 최근 몇 년 동안 장기 기증 조정관은 그녀와 연락을 유지해 왔고 이들의 어려운 생활을 알고 있었습니다.

조정관은 그녀의 병세를 알고 당신의 상황을 볼 때 저장성에서 치료를 받게 되면 기증자 가족으로 우선적으로 이식을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더 반가운 소식은 장기 기관의 획득 비용을 면제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식을 받으려면 5년 이상을 기다려야 했고 비용 또한 엄청나다고 합니다. 그러나 국가 정책에 따르면 기증자 가족은 대기 시간이 크게 단축되었고 이를 통해 그녀는 이식 수술을 받게 되었습니다.
드디어 좋은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그녀와 일치하는 신장 공급원이 나타났고 바로 이식수술을 받게 되었다고 말했습니다.

남편의 기증자의 배우자로 그녀는 신장을 이식하는 장기 획득 비용을 감면받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남편의 숭고한 희생으로 아내의 목숨을 살릴 수 있었던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그녀는 먼저 세상 떠난 남편에게 미안하고 감사하다고 전했고 자기에게 신장을 기증해 준 분에게 평생 감사하며 살겠다고 말했습니다.
비록 남편은 세상을 떠나고 그녀 곁에는 없지만 남편의 기증으로 자신에 생명을 구할 수 있었고 또 다른 여러 사람들의 생명이 구할 수 있어서 감사할 뿐이라며 아이들과 남편 몫까지 열심히 살아갈 것이라고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