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일주일만 해보세요" 다음날 복근 아파서 웃지도 못한다는 뱃살 파괴 운동법

300x250

겨울 동안 포동포동하게 쪘던 뱃살들을 이제 여름이 다가오면 슬슬 밖으로 꺼내야하는데요. 아랫뱃살은 정말 뭘해도 쉽게 빠지지 않아 뱃살을 빼기위해 한 번씩은 운동을 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런데 발레테라피 운동을 딱 10분만 투자하면 다음날 자극을 느낄 수 있고 효과까지 볼 수있는 운동이라고합니다.

하루 10분 아랫배 복근 홈트레이닝

 

1분
무릎을 접어 직각으로 들어 올리고 내리면서 뒷꿈치는 바닥에 터지해주세요. 호흡은 터치에 마시고 올라가면서 호흡을 뱉습니다. 만약 허리가 뜨시는 분들은 부상이 생길 수 있으니 엉덩이 아래에 손을 대고 동작을 따라해주세요.

2분
무릎을 직각으로 들고 한 다리씩 뻗어줍니다. 호흡은 뻗으면서 뱉고 다리를 당길 때 마셔줍니다. 아랫배 자극을 느끼면서
따라해주세요.

 

3
다리를 90도로 든 상태에서 한 다리씩 내렸다가 올려줍니다. 호흡은 다리를 내리며 내쉬고 올리며 마셔줍니다. 단, 허리가 뜨지 않을 만큼 다리를 내려주면 됩니다.

4분
다음 동작은 두 다리를 머리 위로 보낸다고 생각하시고 엉덩이를 드는 동작입니다. 여기서 핵심은 다리 힘이 아닌, 배 힘이 아닌 배 힘으로 다리를 쭉 올려 주셔야합니다. 엉덩이를 들었다가 내릴 때 배에 자극을 느껴보세요.

5분
다리로 큰 원을 그려볼건데요. 두 다리를 들었다 열면서 내리는 동작입니다. 이때 허리가 뜨는분이 계시다면 엉덩이 아래 손을 두고 진행해주세요. 더 큰 자극을 원하신다면 손머리 뒤로 깍지끼시고 상체를 들어서 진행하셔도 됩니다.

6분
다리를 90도로 든 상태에서 상체들어 무릎 사이 바라보고 멈춰줍니다. 다리가 꼭 90도로 펴지지 않아도 약간 구부린 상태에서 진행하셔도 괜찮아요. 최대한 다리를 길게 뻗어준다고 생각하면서 아랫배 자극을 느끼는게 핵심입니다.

7분
두 다리를 아래로 내렸다가 큰 원을 그리면서 올라오는 동작입니다. 허리가 뜨는 분이 계신다면 엉덩이 아래 손을 두고 진행해주세요.

8분
발 뒤꿈치를 붙인 상태에에서 45도 각도로 뻗는 동작입니다. 머리 뒤로 손깍지를 낀 상태에서 발은 최대한 멀리 보내줍니다. 허리가 좋지 않으신 분들은 허리가 뜨지 않을 만큼만 다리를 내려주시고 자극이 가장 많이 느껴지는 높이를 찾아 진행해 보세요.

9분
상체를 든 상태에서 한 다리씩 뻗습니다. 목이 불편하신 분들은 상체를 더 위로 올리고 동작을 진행합니다. 이 동작은 배에 자극이 많이 가는 동작입니다.

10분
다음은 두 다리를 가위질 하면서 크로스 하는 동작입니다. 배 아랫쪽에 자극이 잘 느껴지는 높이를 찾아 집중 공략합니다. 복근에 코어힘이 약하다면 허리가 뜨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극을 좀 더 느끼고 싶으시다면 머리에 깍지손을 하고 진행해 보세요.

 

관련영상

해당 자료는 유튜브 '발레테라핏' 참고하여 작성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