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축하면 매월 40만원 더 줍니다" 30만원씩 저축하면 1억으로 돌려받는 적금 제도

300x250

지난달에 진행했던 청년희망적금이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되면서 여러 정책을 내놓고 있는 가운데 청년도약계좌 공약을 발표해 화제가 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가입조건 및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란?

청년도약계좌는 만 19세~34세 청년의 대상의로 매달 70만원 한도 안에서 일정액을 저축하면 정부가 최대 월 40만원을 지원해주어,10년 저축 만기를 채우면 최대 1억원의 목돈을 만들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조건

청년도약계좌의 가입조건은 19~34세의 근로소득이나 사업소득이 있는 모든 청년을 말합니다. 해당조건에 부합된다면 가입이 가능하기 때문에 지난 청년희망적금의 연봉 3600만원으로 제한이 있었던것에 비해서는 조금 더 제한이 완화되었습니다.

청년도약계좌를 가입할 경우 이러한 혜택들이 있는데요. 2년간 월 50만원씩 납입했을 경우 최대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약 45만원이며 소득이 낮을수록 입금하는 금액이 많을수록 혜택이 늘어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연소득이 4800만원 초과할 경우는 지원금에 대한 지원은 없으며 비과세 및 소득공제의 혜택을 제공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가입기간 중 소득이 상승했을 경우 혜택도 달라집니다.

청년도약계좌 1억 가능?

이 부분이 아마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부분인데요. 해당 계좌를 개설하고 10년 동안 월 납입액을 꾸준히 납입할 경우 10년 만기때 1억원을 만들어주는 정책금융이기 때문에 가능할 것으로 보이지만,

그 기간동안 정권이 바뀌거나 정부 예산 부족으로 인해 변동성이 생길 수도 있으니 이런 점을 고려하시고 가입하시길 바랍니다.

신청기간

현재 청년도약계좌 신청방법과 신청시기는 명확하게 정해진건 없지만, 늦어도 올해 하반기부터 전국 지자체를 통해 상품 신청과 접수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