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과태료 폭탄 맞습니다" 최근 새롭게 변경된 과속단속 시스템 (+단속장비)

300x250

도로를 주행을 하다 보면 단속하지 않는 구간에서 과속, 얌체 운전 등을 하는 차량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젠 경찰이나 단속 카메라가 없다고 교통법규를 위반하면 큰코다칠 수 있습니다.

 

바로 보이지 않는 곳에서 단속을 하는 암행 순찰자가 있기 때문이죠. 2016년때 처음 도입되었고 고속도로에서만 단속하다가 이제는 일반도로에서도 단속한다고 합니다.어떻게 단속이 이루어 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암행순찰자란?

일반 승용차와 다를 바 없는 외관을 갖추고 교통법규 단속 활동을 하는 경찰차를 암행순찰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일반 승용차와 다르게 암행순찰자는 교통 법규 위반 차량을 단속하기 위한 스피커,탈부착이 가능한 경찰 마크, 사이렌, 고성능 블랙박스, 과속 차량 속도 측정 장치 등 다양한 첨단 장비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평상시 일반 승용차의 모습을 한 암행순찰자는 교통법규 위반 차량 발견할 경우 블랙박스 등 증거 영상 확보 후, LED 창과 경광등으로 경찰임을 알리고 차량을 정차 시킵니다.

암행순찰자 단속

암행순찰자 도입 초창기 고속도로 단속으로 시작해서 현재는 일반 도로에서 시행되고 있으면 주간에만 단속하던 초창기와는 달리 현재는 야간 단속까지 확대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 승용차뿐만 아니라 화물차 과적 및, 정비 불량, 난폭운전, 보복운전, 과속, 이륜차 법규 위반, 버스 전용차선, 갓길 이용 등 도로 위 교통 법규 위반 차량은 모두 단속 대상이며 적발 시 벌금, 범칙금을 현장에서 부과됩니다.

갑자기 암행순찰차가 나타났다고 해서 당황하거나 도주하게 되면 순찰차에 탑재되어있는 첨단 장비를 사용해 증거 자료를 확보하고 추가적인 범법행위까지 적발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암행순찰자 제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갑작스럽게 나타는 단속 차량에 대해서 당황할 수 있지만 자신이 법규를 잘 지키고 위법 행위를 하지 않았다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만약 실수로 법규를 위반하셨더라도 지시에 잘 이행해주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