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 난 충전기 버리지말고 이렇게 해보세요" 핸드폰 충전 안될 때 10초만에 고치는 초 간단 꿀팁

300x250

갑자기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 정말 당황스럽기 마련인데요. 휴대폰 선이 고장 나서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라는 것과 두 번째는 핸드폰 충전을 꽂아 놓기는 했지만 핸드폰 충전이 안되거나 혹은 배터리가 닳는다거나 배터리의 퍼센터에지가 움직이지 않는 경우일 것입니다.

오늘은 갤럭시, 아이폰 핸드폰 충전이 안될 때 10초 만에 해결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핸드폰 충전이 안 되는 이유

핸드폰 충전이 잘되지 않는 이유는 오랫동안 충전 단자에 이물질이 쌓여있거나 혹은 충전 단자가 벌어질 경우 고장이 나는 원인이기도 합니다.

 

이것도 모른 채 서비스센터를 찾아가는 경우가 정말 많으실 것 같은데요.. 이런 문제는 집에서 간단하게 고칠 수 있습니다.

해결방법

충전 단자에 먼지 제거

충전 단자는 쉽게 이물질이 끼기 때문에 휴대폰 충전 단자에 먼지나 이물질이 있다면 치간칫솔 이용해 양옆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주세요. 구멍 구석구석 조심히 닦아주면 먼지가 생각보다 많이 나온답니다.

 

치간칫솔이 없으시다면 이쑤시개 끝부분을 양면테이프를 감싸서 청소하시면 이물질을 쉽게 제거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도 청소가 잘되지 않는다면 에어 스프레이를 이용해 스피커와 충전 단자에 뿌려주시면 이물질을 쉽게 털어낼 수 있습니다.

볼펜으로 이용하기

이물질 제거 후 그래도 안된다면 충전 단자가 벌어져서 충전이 안 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충전 단자를 끼웠다 뺐다 여러 번 반복해서 벌어진 건데요. 이 부분은 볼펜 하나만 있으면 3초 만에 충전 단자를 고칠 수 있습니다.

 

C타입 충전기나 아이폰 충전기 모두 충전 단자를 볼펜으로 눌러 3번 정도 위로 쓸어 올려줍니다. 그리고 꾹~지그시 한번 눌러주시면 정말 쉽고 간단하게 수리가 완료됩니다.

이 방법은 충전 단자 공간을 물리적으로 좁히는 방법인데 볼펜을 이용해 눌러주시면 공간이 좁아지면서 접촉 불량이었던 충전 단자가 정상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그렇다고 너무 과하게 힘을 줘버리면 오히려 망가질 수 도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참고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