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당하는 사람 많다고..." 체크, 신용카드 사용할 때 '이거' 안 해놓으면 수백만 원 잃습니다.(+대처방법)

300x250

최근들어 해외여행을 간 적도 없고 해외 사이트에서 물건을 구매하지도 않았는데 본인의 신용카드로 결제가 되는 황당한 일이 생기고 있다고 합니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정보가 노출되면 이 같은 피해가 발생하게 되는건데요. 어떻게 예방해야하는지 아래에서 내용에서 확인해주세요!

문자피싱으로 인한 자동결제

보이스피싱에 이어 최근엔 문자피싱으로 당했다는 사람들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불문 명한 곳에서 문자나 url이 왔다면 절대 클릭지 말아야하는데요. 클릭하는 순간, 개인정보가 유출되고 아래 사진처럼 국제발신으로 결제 문자가 발송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외 업체의 경우는 국내와 다르게 카드번호와 유효기간만 맞으면 cvc 번호 없이도 결제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런 불미스러운 일이 일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이런 피해를 막기 위해서 신용카드가 있는 분은 반드시 신청하셔야 되는 것이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입니다.

자신이사용하는 카드사의 모바일 앱 또는 카드 홈페이지나 고객센터에 전화해서 '해외 결제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시면 됩니다.

해외 결제 차단 설정 방법

✅ 신용카드 등록 정보 삭제

 

해외 직구 사이트에 등록된 신용카드 정보를 모두 삭제하세요!

 

✅ 해외 직구를 구매할 경우 잔액 없는 계좌의 체크카드 변경

 

혹여 해외 숙박 앱을 사용하셔야 할 경우 반드시 체크카드를 등록하시는 게 안전합니다.

중요한 포인트는 꼭! 잔액이 없는 체크카드로 등록하시는게 좋습니다. 체크카드라 하더라도 급여통장이나 돈이 남아있는 통장은 해킹을 당할 수도 피하셔야 합니다.

신용카드 나 체크카드 국내 전용으로 변경

 

최근 자연스럽게 카드 발급 시 해외겸용 카드를 발급을 받고 있습니다 . 이미 발급받은 카드는 국내전용으로 변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신용카드 해외 결제 차단 신청

 

소지하고 있는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모바일 앱이나 홈페이지를 이용하시어 잠금 서비스를 신청해 주시고 해외에 나가실 경우는 해외 결제 잠금 서비스를 활성화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점점 영악해지는 온라인 결제에서 안전거래 보장할 수 있도록 조심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