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면 3일 이내 지급된다고.." 새정부가 생활안정지원금 100만원 지급 확정

300x250
코로나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든 시간을 보냈었는데요. 재작년과 작년에 나온 재난지원금 25만원 끝으로 정부에서 지원하는 재난지원금의 소식이 없었는데 29일 윤석열 정부가 현재 6차 재난지원금 2차 추경경정예산안에 극적으로 합의를 했다고합니다.
이르면 내일부터 시행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이번 합의안은 기존 2차 추경안 내용보다 재난지원금 액수가 파격적으로 늘어났다고하는데요 자세한 내용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활안정지원금

생활안정지원금은 저소득층 생계부담 완화를 위해 지급되는 금액입니다. 추경 확정 1주일 이내로 지자체 보조금을 교부, 총 277만 가구를 대상으로 4인 가구 기준 최대 100만 원을 지급합니다.
지원받는 금액은 수급받고있는 급여의 형태에 따라 달라지게 되는데요.생계급여,의료급여를 수급하고 있는 가구는 4인 기준 100만원을 지급받으며 주거급여,교육급여,차상위계층,한부모가정은 4인 최대 75만원까지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생활안정지원금 신청은 기존에 지원받던 자격정보를 활용해 추경이 통과 된 후 1개월내 지급대상자를 확정하고 2개월 내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

정부는 코로나로 인해 매출이 감소된 소상공인 및 자영업자들을 위해 손실보전금을 1업체당 최소 600만원 ~ 1000만원을 지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소상공인 손실보전금은 추경안이 국회를 통과하게 되면 빠르면 3일이내에 지급 받을수 있다고합니다.
 
지원 금액은 매출 규모와 매출 감소율에 따라 차등지급되며 신청은 기존 신청 시스템과 비슷한 방식으로 이뤄집니다. 신청은 아래 소상공인 손실보상 홈페이지에서 필요한 서류와 신청절차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타격받은 소상공인분들에게 긴급 대출을 위한 예산과 비은행권 고금리 대출을 저금리로 바꿔주기 위한 예산도 추가되었습니다.

특고,프리랜서 지원금

  • 특고,프리랜서 1인당 200만원
  • 법인택시, 버스기사 1인당 300만원
  • 저소득 예술인 1인당 100만원
특고 프리랜서에게 지원금을 기존 100만원에서 200만원이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뿐만아니라 문화예술인도 포함되며 법인택시 기사, 비공영제 노선버스 기사, 전세버스 기사 소득 안정자금도 역시 기존 200만원에서 300만원으로 늘어났습니다.
특고 프리랜서 지원금은 추경 통과 1개월 내로 사업 공고 이후 신청서를 접수받고 특고,프리랜서,법인택시 및 버스기사는 1개월 이내 , 저소득 예술인은 2개월 이내 지급될 계획입니다.
신청접수는 아래 특고,프리랜서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고용안정지원금 홈페이지👉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