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도 칫솔로 청소하시나요? " 선풍기 찌든 때 '이것'하나로 청소 한방에 끝내는 방법

300x250

6월이 지나면서 제법 날씨가 더워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제 모셔 두었던 선풍기를 꺼내야 할 것같은데요. 그런데 막상 사용하려고 꺼냈더니 철망이나 선풍기 날개에 그간의 먼지들이 쌓여있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선풍기 먼지 쌓임 걱정 없이 청소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선풍기 보호망 쉽게 청소하기

평소에 칫솔이나 면봉으로 청소하시는 분들 많으셨죠? 이제는 다이소에서 파는 500원짜리 스펀지 수세미와 치약을 사용해 먼지 한 톨 없이 깨끗하게 청소하실 수 있습니다.

수세미 거친 초록색 부분을 제외한 스펀지에 벌집 모양으로 촘촘하게 칼집을 내줍니다.

스펀지 수세미에 치약을 조금만 묻혀 골구로 펴 묻혀줍니다. 이 때 스펀지를 잡었다 폈다 하면 골고루 잘 묻힙니다.. 치약은 먼지 때 제거뿐만 아니라 세균을 없애는 작용도 한합니다.

우선 물청소가 가능한 선풍기 부품을 먼저 분리합니다. 만약, 집에 십자드라이버가 없다면 주방가위로 간단하게 나사를 풀어줍니다.

 

선풍기 부품이 분리 되었다면 치약을 묻힌 수세미에 물을 살짝 묻힌 후 선풍기 커버 틀 사이사이를 한두 번만 닦아주셔도 먼지가 싸악~ 없어집니다.

커버를 닦고 나면 스펀지 수세미에 먼지가 전부 달라 붙어있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풍기 날개도 스펀지를 반으로 접고 닦아주시면 됩니다.

다 닦고 물로 세척한 모습인데요 먼지 때 하나없이 깨끗하게 청소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커버와 날개의 물기를 턴 후 말려주고 마른 수건에 린스를 묻혀 먼지가 많이 쌓이는 부분을 닦아줍니다.

그러면 표면이 코팅되면서 먼지가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고 선풍기에서 좋은 향을 풍길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치약과 스펀지를 활용해 선풍기를 깨끗하게 청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알려드린 방법들이 어렵지 않으니 꼭 활용해 보셔서 선풍기 깨끗하게 관리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