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컨 틀어도 전기세 걱정없겠네! " 한전에 신청만 하면 전기요금 30%까지 지원해주는 할인 정책

300x250

요즘 뛰는 물가에 전기세까지 올라 서민들은 한숨을 쉴 수밖에 없는데요. 특히 요즘 가정에서 대형 가전들을 많이 사용하면 전기세가 많이 나올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전기요금 할인제도를 신청하면 전기세 30%까지 할인해줘서 큰 부담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절차 아래에서 내용에서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전기요금 30% 할인 제도

한국전력공사에서 시행하고 있는 이 제도는 한 달간 사용한 전기요금을 최대 30%까지 할인해주고 있습니다. 금액으로 따져보면 매월 최대 16,000원 정도를 전기요금에서 차감됩니다.

사회적인 보호를 필요로 하는 고객들에게 누진세로 인한 과도한 요금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시행하는 제도인데요. , 주택용 복지할인 요금제이기 때문에 주거용 전력 한해서 전기요금을 할인하고 있습니다.

지원대상

☑️ 5인 이상 대가족
☑️ 자녀 3인 이상인 다자녀 가구
☑️ 3년 미만 영아가 포함된 가구
☑️ 독립유공자, 상이유공자
☑️ 장애인
☑️ 차상위계층
☑️ 생명유지장치 설치가구, 사회복지지설

지원내용

주택용 전기요금에 대한 할인을 신청 후 접수가 완료되면 매월 30%의 전기세를 절약하실 수 있는데요. 단 상한선이 있어 월 최대 16,000원까지만 할인됩니다.

또한 다른 할인 혜택이나 중복 적용에 대해서는 주소지마다 다를 수 있으니 한전에 따로 문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신청방법

📌방문 신청: 전국 한전 지사

📌전화 신청: 123 (휴대폰은 지역번호+123)

📌온라인 신청: 한전 사이버지점 홈페이지

 

아파트 거주자는 관리사무소에서 신청 가능하며, 전기요금 감면을 받고 있는 상태에서 이사를 갔다면 주소지 변경을 해야 하므로 한국전력공사에서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청 후기를 보니 전화로 신청하는 것이 가장 빠르고 편리하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기후변화로 여름은 더 더워지고 겨울은 더 추워지고 있는데요. 이제 곧 폭염이 다가올텐데요. 이러한 복지제도가 있어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경제적인 부담과 건강을 지켜준다는 것은 정말 고맙고 반가운 일 인 것 같습니다.

전기요금 할인제도는 가족구성이 많은 대가족이나 33인 이상 다자녀 가구에게도 유용한 정보인 것 같은데요. 지원자격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꼭 신청하셔서 혜택 받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