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요긴하게 써먹겠네" 수박 고를 때 '이곳'만 봐도 10초만에 설탕수박 100% 득템합니다

300x250

더운 여름이 아니더라도 시원하고 맛있는 수박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우리가 어떤 수박이 꿀수박인지 알고 구입하면 더욱 맛있는 수박을 드실 수 있겠죠?

오늘은 어떻게 하면 실패하지 않고 더 달고 맛있는 꿀수박을 고를 수 있을지 아래 내용에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꿀수박 고르는 방법

1. 수박에 겉 부분을 손으로 두드렸을 때 나는 소리는 통통 소리가 나는 수박이 꿀수박이라고 합니다, 반대로 퍽퍽한 소리를 낸다면 당도가 떨어진다고 하니 꼭 확인하시고 구매하실 것을 추천합니다.

 

2. 수박의 아랫부분 모양을 보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아래 꼭지 주변의 간격이 좁은 수박을 고르시면 잘 익은 수박이라고 합니다.

3. 맛있고 당도가 높은 수박은 겉면이 검정색줄이 간격이 넓고 검은색이 진할수록 더욱 당도가 높다고 하며 수박의 초록색 부분은 색이 초록색이 매우 선명할수록 단맛이 강하다고 합니다.

4. 수박 윗부분에 하얀 가루 같은 것이 보일수록 매우 당도가 높다고 합니다.

 

5. 수박의 경우 겉면에 상처 나 벗겨짐이 생긴 것들을 볼 수 있는데 수박의 경우는 당분이 많아서 벌에 수정을 많이 한결과로 생긴 상처라 벗겨짐이 많을 수로 당도가 높고 맛있는 수박이라고 합니다

6. 가장 좋은 수박은 수박을 들었을 때 무거운 수박이 당도가 높아 과즙이 꽉 차있다고 하며 수분량이 많기 때문에 묵직한 느낌을 준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수박 암수 구별법

수박의 꼭지 부분 배꼽이 작고 좁은 게 암수박이고, 수박의 꼭지 부분 배꼽이 둘레가 크고 굵은 것이 숫수박이라고 합니다

수박에도 성별이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수박에도 암수박 숫수박이 있다고 하는데요. 암수박이 훨씬 더 달고 맛있다고 합니다.

암수박의 경우는 꼭지부분이 끝이 구부러진것이고,숫수박은 꼭지 부분이 일자로 뻗어있거나 굶은 것이라고 하니 수박을 구매하실 때 참고하시면 맛있고 당도가 높은 수박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수박 싱싱하게 보관하기

수박 겉표면에는 세균이 매우 많이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고 하는데요, 수박 구입 후 반드시 베이킹소다 또는 세제로 겉표면을 깨끗이 닦아서 보관 또는 드시는 걸 당부드립니다.

수박 보관 시 온도는 12도 정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하지만 무더운 여름철에는 0~6도 사이가 적당하고 통째로 보관하시는 것보다는 수박을 잘라서 밀폐용기에 보관하셔야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맛 또한 변질되지 않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