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탁소가지 말고 이거 하나면 됩니다" 세탁소 사장님이 알려주는 빨간얼룩 세상 간편하게 지우는 방법

300x250

저는 매운 음식을 좋아해서 옷에 자주 고추기름이나 김치 국물 등 빨간 게 묻어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옷에 고추장이나 고추기름이 묻었을 경우, 섬유 사이에 스며들면 지우기 힘들지기 때문에 얼룩이 번지지 않도록 빠르게 제거해 주시는 게 좋습니다. 

세탁소에 비싼 세탁비로 돈 낭비하지 마시고 집에서 간단하게 흰옷 얼룩 지우는 방법 아래 내용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탄올로 얼룩 지우기

오염된 옷이나 천을 뜨거운 물에 한 시간 정도 미리 담가주면 효과가 더욱 좋습니다. 흰옷에 얼룩이 묻어있는 곳에 에탄올 약을 뚜껑 하나 정도 뿌려주면 되는데요.

 

오염된 얼룩에 주방 세제를 뿌린다음 두 손으로 문질러 주시고 헹궈주시면 됩니다. 단 너무 세게는 옷이 상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알약 소화제로 얼룩 지우기

체하거나 속이 좋지 않을 때 먹는 소화제를 이용해 김치국물 얼룩을 깨끗하게 지워집니다. 소화제에 단백질 분해 효소가 있기때문에 얼룩을 쉽게 지울 수 있다고 합니다.

알약 소화제를 잘게 부셔서 물에 녹인 후 얼룩이 묻은 부분에 뿌려주시면 깨끗하게 지워지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소독용 알콜+주방세제

옷에 기름얼룩이 묻었을 때 소독용 알코올을 기름이 묻은 부위에 충분히 바른 뒤 주방세제를 바르고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세탁하면 말끔하게 지워집니다. , 옷감에 따라 소독용 알코올에 의해 변형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옷감이 상할까 걱정되신다면 주방세제로도 거품을 내서  얼룩자국을 없앤다음 세탁을 하시면 말끔하게 지워진다고 합니다.

레몬으로 얼룩 지우기 

미백에 좋다는 레몬으로도 얼룩을 지우는데 효과적인데요. 레몬 껍질을 삶은 후 주방세제와 2:1 비율로 섞어 3일 정도 숙성시켜주면 빨간 얼룩들을 제거하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양파로 얼룩 지우기

양파를 반으로 갈라서 김치 국물이 묻은 부분에 문질러 주시면 김치 국물이 지워집니다. 또는 양파를 잘게 다진 후 즙을 내서 빨간 얼룩이 묻은 부분에 10분 정도 올려놓고 세척하면 옷에 묻은 빨간 얼룩이 말끔하게 지워진 걸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샴푸로 얼룩 지우기

보통 기름얼룩은 일반세제로는 잘 지워지지 않습니다. 중성세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집에는 보통 샴푸와 주방세제가 있죠. 

얼룩이 묻어 있는 부분에 샴푸를 살짝 바르고 3분 정도 지난 후 부드러운 칫솔로 문질러 세탁하면 기름얼룩이 깨끗하게 제거됩니다. 색깔이 들어있는 샴푸는 옷에 얼룩이 생길 우려가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