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내내 썩지않습니다" 양파 이렇게 보관하면 언제나 새것처럼 싱싱합니다

300x250

양파는 적어도 1kg 혹은 한박스씩 양파를 구매하는 경우가 보통입니다. 우리나라 음식 중 양파는 정말 흔히 쓰이는 재료이기 때문에 낱개보단 망으로 사게 됩니다. 그런데 작은 양파망을 구매하더라도 한 번의 요리에 모두 쓰기는 어렵죠.

특히 요즘같이 점점 더워지는 날씨에 햇 양파를 배란다에 보관하다보면  무르거나 썩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양파를 싱싱하게 오래 보관하는 간단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1년동안 보관하는 방법

1. 신문지 양파 보관법

양파를 그대로 껍질을 벗기지 않고 종이 박스에 구멍을 뚫어 양쪽에 통풍구를 만들어 주세요. 신문지를 바닥에 계란판을 깔고 양파를 올려놓고 그 위에 또 신문지를 놓고 양파를 올리고 이런 방식으로 반복한 후 선선하고 바람이 잘 들어오는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2. 랩 지퍼백 보관법

양파를 껍질을 벗기고 물에 세척 후 꼼꼼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다음 단계는 랩으로 양파를 하나씩 포장해서 지퍼백에 넣어서 보관해 주세요. 냉장 보관

 

3. 비닐봉지 보관법

양파를 껍질을 벗기고 물에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다음은 비닐봉지에 양파 하나씩 넣어서 묶어 주시면 됩니다 냉장 보관하시면 됩니다.

4. 쿠킹 포일 보관법

양파를 껍질을 벗기고 물에 세척 후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여기서 중요한 것 물기 제거 확실히 해주셔야 합니다. 다음으로는 쿠킹호일에 빛을 차단해 주는 효과 꼼꼼히 싸주시고 냉장 보관하세요.

📌관련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