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량 에어컨 5도 더 떨어집니다" 여름철 폭염속 차량온도 빨리 내리는 간단한 방법

300x250

봄이 가고 곧 무더운 여름의 폭염도 찾아올 텐데요.. 지금도 치솟는 온도 때문애 에어컨을 틀어야 되는 계절이 온 것 같습니다.

무더운 여름철에 사람 못지않게 자동차도 더위를 탈 수 있습니다. 작년까지만해도 시원하게 잘 나오던 에어컨이 갑자기 덜 시원한 것 같은 느낌이 든 적 없으신가요?

그래서 이럴 때 따로 정비소를 찾아가지 않아도 에어컨 기능을 향상시켜주는 간단하고 저렴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릴테니 바로 해보세요!

에어컨이 시원하지 않는 이유

에어컨이 덜 시원한 이유는 여러 가지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들이 있습니다. 그런데 셀프로 체크하기가 어려운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아래 체크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에어컨 냉매가 세고있거나 부족한 경우

2. 에어컨 컴프레셔 고장

3. 콘덴서 문제

4. 파이프 라인 문제

자동차 에어컨의 구조는 크게 증발기 > 압축기 > 응축기 > 팽창 밸브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냉매가 이 장치들을 순환 이동하면서 에어컨을 작동시키게 되는 것인데요.

 

이런 순환이 오래 지속되다 보면 에어컨 라인에 오염물로 인한 불순물과 슬러지 등이 발생하고 원활한 순환을 방해하게 되면서 에어컨의 기능을 떨어지게 만들죠.

차가운 바람 나오게하는 방법

그래서 이럴 때 에어컨의 라인을 클리닝을 해서 에어컨의 기능을 향상시켜줄 수 있습니다. 바로 에어컨 성능 향상제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이걸 사용하게 되면 에어컨라인의 불순물들이 제거되면서 내부적으로 청소해 전보다 더 나은 열전달이 원활해지면서 더 차가운 공기를 생성하게 됩니다.

에어컨 라인을 크리닝하면 차량 에어컨 온도를 3~9도까지 떨어트릴 수 있고 특히 연식이 오래된 차량의 경우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에어컨 냉매제 종류

에어컨 냉매제는 여러 제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 차량에 맞는 냉매를 사용해야 합니다.. 자신의 차량과 맞는 냉매제를 선택하려면 보닛을 열고 살펴보면 하부 스티커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다만 최근 차량이 아닌 경우는 대부분 R-134a 냉매를 사용해야 하며 최근 2~32~3년 전에 출시된 차량의 경우 환경문제로 R-1234yf라는 냉매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어컨라인 클리닝 방법

1. 차의 시동을 완전히 끕니다.

2. 주입용 연결 호수의 핀을 뒤로 밀어내고 캔과 결합합니다.

3. 주입용 호스를 L이라고 표기된 저압 라인에 연결합니다.

4. 시동을 켜고 에어컨 세기를 최대로 해놓으면 주입이 시작됩니다.

5. 3~4분 후 캔을 흔들어보고 빈 것이 확인되면 시동을 끄고 호스를 분리합니다.

 

마무리로 시동을 다시 걸어놓고 클리닝이 되도록 20분 정도 에어컨을 가동해주면 에어컨 라인의 불순물들이 완벽하게 없어질 수 있습니다.

이제는 비싼돈주고 카센터 방문하시지 마시고 앞으로 더워지기 전에 오늘 알려드린 내용 꼭 따라 해 보셔서 시원한 여름 보내시길 바랍니다.

📌관련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