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에서 당장 꺼내세요!" 냉장고에 보관하면 더 빨리 상하는 음식 10가지

300x250

음식 맛을 결정하는 여러가지 요인들이 있지만  가장 중요한 건 바로 재료의 신선도라고 생각합니다미리 신선한 재료를 구매하고 신선함을 오랫동안 유지하기위해 냉장고에 보관하지만 식품에 따라 냉장고에 보관하면 오히려 안 좋은 식품이나 과일이 있습니다.

냉장고 내부 온도는 1~5도 정도로 설정하는데 너무 온도가 낮으면 식품의 질감과 맛이 달라지기 때문에 영양성분도 변하게 됩니다.

그렇기때문에 모든 식품을 무조건 냉장고에 넣는 것은 좋은 것만은 아닌 거죠.. 그래서 오늘은 실온에 보관하면 더 좋은 식재료에 대해서 상세히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품

📌토마토

토마토를 냉장고에 보관할 경우에 특유의 풍미가 없어진다고 하며 냉장고의 냉기가 토마토의 숙성과정을 방해하므로 토마토 껍질 속 세포막이 손상되어 수분이 날아갈 수 있다고 합니다. 상온 보관 이 더욱 맛있는 토마토의 맛을 살려줄 수 있다고 합니다.

 

📌감자

감자는 냉장 보관하시면 감자의 녹말 성분이 당분으로 변하기 때문에 감자의 맛을 변화시키는 현상이 일어난다고 하니 냉장 보관하시지 말고 검정 봉지에 빛을 차단한 후 환기가 잘 되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시길 추천합니다.

📌 양파

양파는 건조하고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수분이 없어져 금세 양파가 물러지고 곰팡이가 생긴다고 합니다. 양파는 종이박스에 신문지로 싸서 공기가 잘 통하는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아보카도

냉장 보관해도 무관하지만 숙성되지 않은 아보카도는 상온에 두고 완전히 숙성된 후 냉장 보관하시면 더욱 맛있는 풍미가 생긴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유는 선선하고 어두운 곳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냉장고 보관하시게 되면 기름이 응결되어 버터처럼 굳어버릴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벌꿀

꿀은 개봉하더라도 오랜 시간 동안 상온에서 보관할 수 있습니다 꿀을 냉장고에 넣어 보관하시게 되면 결정화 현상이 생겨서 굳어버리거나 설탕처럼 침전물이 위로 올라와 서걱거리는 상태가 됩니다.

 

📌고구마

냉장 보관은 고구마를 무르게 만들며 곰팡이가 생겨 세균이 번식할 수 있으며 맛 또한 변질이 된다고 하니 반드시 종이박스에 양쪽으로 구멍을 낸 후 바람이 잘 통하고 어두운 장소에서 보관하시면 오랫동안 맛있는 고구마를 맛볼 수 있습니다.

📌수박

수박이나 멜론은 자르지 않은 상태일 경우는 냉장 보관은 습기가 많고 차가운 곳에 빨리 썩게 됩니다 수박에 중요 영양소인 베타카로틴 또는 라이코펜 같은 성분은 황산화 성분이 모두 빠져나가기에 수박이나 멜론을 통째로 보관할 시에는 실온 상태로 보관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마요네즈

마요네즈는 영상 9이하에서 보관해야 합니다 주성분인 식초 기름 노른자가 분리되고 세균 번식이 쉬운 상태로 변질될 수 있으니 직사광선이 없는 선선한 곳에 보관하시고 날씨가 너무 더운 여름에는 냉장고 문짝 쪽에 보관하시면 됩니다.

📌

빵은 냉장 보관하시면 수분이 날아가고 건조해지므로 빵 맛이 퍽퍽해지고 맛이 변하게 됩니다 빨리 드시지 않을 경우는 직사광선이 없는 선선한 실온에 두시고 오래 보관하셔야 한다면 냉동 보관을 하셔야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