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취해소에 이만한 것 없습니다" 술병날 때 숙취해소제보다 100% 더 효과 직빵이라는 음식

300x250

과음한 다음날 숙취로 인해 고생하신 경험들 최소 한 번은 겪는 일입니다 숙취가 발생하는 원인은 알코올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간에서 아세트 알데히란 물질이 생기면서 이물질을 분해하지 못하게 되면서 숙취가 생기게 된다고 합니다.

술을 자기 자신의 주량 이상으로 마시다 보면 숙취로 괴로운 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숙취해소제없이 숙취를 이겨내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지 아래내용에서 알아보겠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

📌피클주스

폴란드사람들은 술을 마시고 피클 주스로 해장을 한다고 합니다. 과음한 다음날 몸속 나트륨과 칼륨이 고갈되는데 피클 국물이 신체에 수분과 전해질을 보충해주고 균형을 잡아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클 국물을 마신다는게 한국사람들에게는 생소해서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매우 효과적인 숙취해소법이이라 다음날 숙취로 고생한다면 피클 국물을 드셔보세요.

📌코코넛워터

천연 이온음료로 불리는 코코넛워터는 사람 몸속에 수분과 비슷하다고 알려져있습니다. 코코넛워터는 칼륨,마그네슘,칼슘들의 전해질 농도가 혈액과 비슷해서 몸에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음주로 손실된 몸속 수분을 단시간에 보충해주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

술 마신 다음날 토마토를 생으로 드시거나 갈아서 드시면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토마토에는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고 수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갈증해소 탁월한 효과 또한 라이코펜 성분이 알코올 잘 분해하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우유

숙취로 인해 손상된 간을 해독 시켜주는 우유는 복합적인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어 단백질, 지방, 비타민 모두 챙길 수 있는 음식입니다 또한 숙취로 인한 속 쓰림도 완화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초코우유에는 카테리나, 타우린, 흑당 등이 함유하고 있는데 이러한 성분이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음이 됩니다

 

📌꿀물

벌꿀과 광일이 함유되어 있는 과당은 우리의 몸에 빠르게 흡수되고 숙취로 인해 혈당이 떨어지는 현상, 피로감 등을 꿀물이나 과당을 드시게 되면 술로 인한 괴로움에서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가시오가피 차

빠른 해독과 피로감을 해소하시고 간 기능에 가장 효과적인 차는 가시오가피 차가 숙취해소에 좋다고 합니다. 차를 드실 때 숙취 해소에 도움 되는 온도는 몸과 비슷한 온도인 36도가 적당하다고 합니다. 흡수가 빨라서 술 마신 뒤 숙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아몬드

간 기능을 좋아지게 만들며 아몬드는 인디언의 해독제라고도 합니다 아몬드에 함유되어 있는 당질과 지질의 대사를 상승시키고 알콜을 빨리 분해하는 숙취해소에 탁월하다고 합니다.

📌올리브오일

올리브오일은 숙취해소에 효과가 탁월하다고 합니다 음주 전엔 올리브오일 한 스푼을 먹으면 위벽을 보호해 주고 알코올 흡수 속도를 늦추어 준다고 하고 체내 건강한 지방을 공급하고 간의 독소를 조정해 주는 해독 작용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