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모기약 필요 없습니다" 집에 이것만 있으면 모기 한방에 퇴치됩니다(+레전드 실험)

300x250

더운 여름철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시기에 불청객 모기 때문에 잠도 못 자고 정말 괴롭죠? 모기는 물리는 것으로 끝이 아니라 상피병, 일본뇌염, 황열, 뎅기열 등 아주 무서운 질병은 가장 근본적인 원인입니다. 또한 우리의 반려동물 역시 모기에게서 안전할 수 없습니다.

여러분 혹시 모기가 싫어하는 식물이 있다는 사실을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관상용으로 식물도 키우면서 모기도 퇴치시킬 수 있다고 하니 일석이조 모기퇴치 식물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야래향 

야래향은 짙은 향기를 내뿜어 모기를 쫓아낸다고 하는데요 플랜테리어 및 공기정화식물로도 인기 있는 실내 식물입니다. 야래향은 키우기 적정온도는 20를 유지하기 되고요 물을 매우 좋아하는 식물이라 여름철에는 물을 매일 관수해 주셔야 합니다.

하지만 냄새로 인한 호흡기 문제와 과민성 또는 천식이 있는 사람들은 야래향을 조심하셔야 한다고 하니 어린 아이나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는 식물을 섭취하거나 직접 만지지 않도록 관리에 신경 써주셔야 합니다.

오래전에 방송 예능 '스펀지' 에서 실험을 한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사람이 직접 밀폐된 공간에서 야래향 나무를 들어 들어갑니다.

실험실에 모기를 풀어놓습니다..

엄청난 모기떼를 방사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하지만 놀랍게도 모기들이 실험자에게 달려드는 게 아니라

 

단 한 방도 모기에게 물리지 않았고 안전하게 실험실에서 나왔습니다.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실험자는 야래향 식물의 냄새도 향기롭고 모기들은 자신을 물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좁은 실험실에서 거짓말처럼 실험자는  모기에 한방도 물리지 않고 나오게 됩니다.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야래향 주의사항

, 야래향은 잎과 열매에 독성이 있기 때문에 이를 섭취할 가능성이 있는 반려동물이나 어린아이가 있는 집은 각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특히 호흡기 과민성 또는 천식이 있는 사람은 야래향을 조심하셔야 하는데 꽃 향기에 의해 호흡 곱란, 두통, 메스꺼움,두통, 등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물이 제법 성장이 빠르기 때문에 1~3,5m까지 커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가지치기를 해가며 기르시는 것이 좋습니다.

 

야레향을 베란다 창가 쪽이나 집안 곳곳 잘 배치해 놓는다면 밖에서 창문을 통해 모기가 들어오는 것을 확실하게 막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