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삽겹살에 소주 부었더니 입에서 녹아버립니다" 소주 한병으로 순식간에 일품요리 완성되는 초간단 레시피 2가지

300x250

삼겹살을 더욱 맛있게 드시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요리를 전혀 할 줄 모르시는 분도 간단하게 맛있는 삼겹살 보쌈 요리를 만들어볼게요.

 

집에서 간단하게 만들 수 있으니 도전해 보세요, 소주로 삶은 고기는 잡냄새가 나지 않고 기름기도 빠져서 부드럽고 맛있는 고급 요리가 된다고 합니다

삼겹살 요리 첫번째

1. 정육점이나 마트에서 신선한 돼지고기 한 덩이를 준비합니다. 꼭 삼겹살이 아니어도 무방합니다.

2. 대파나 알배추도 가능합니다.

3. 소주 한 병

📌 양념장 재료

파 반쪽, 쪽파, 고추 2개. 소금, 후추, 진간장, 고춧가루, 식초, 설탕

 

📌요리방법

대파를 손가락 크기만큼 썰어주세요.

냄비나 프라이팬에 삼겹살 ( 삼겹살이 아니어도 가능함) 한 덩이에 소금, 후추를 뿌려주세요.

대파나 알배추를 냄비에 같이 넣어주세요.

소주 한 병을 부어주세요

양파 반쪽, 청고추 2~3개 다져주시고 쪽파를 적당히 드실 만큼 썰어주세요.

고기가 끓기 시작하면 뒤집어서 익혀주시고 뚜껑을 닫고 중불로 약하게 서서히 익혀주시면 됩니다.

📌 양념장 레시피

고춧가루 밥 수저로 한 스푼, 진간장 6스푼, 식초 1스푼, 설탕 1스푼 이 재료에 다져둔 양파와 고추, 쪽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줍니다.

 

이제 고기가 다 삶아지면 적당한 크기로 썰어서 양념장에 찍어 드시면 정말 맛있는 소주 먹은 삼겹살 보쌈 완성됩니다.

삼겹살 요리 두번째

이전에는 수육이었다면 다음 요리는 삼겹살을 이용해 조림요리를 만드는 레시피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 음식은 손님이 올 때 간단하게 만들어내기 좋은 음식인데요. 별다른 재료 없이 요리 초보자도 집에서 만들기 쉽게 때문에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 재료: 삼겹살 600g, 대파, 양배추

 

먼저 신선한 돼지고기 600g을 준비합니다. 꼭 삼겹살이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대파 or양파와 알배추를 조금만 썰어줍니다.

적당한 프라이팬에 알배추를 깔고 그 위에 썰어둔 삼겹살을 올려줍니다.

소주 한 병을 준비해서 특별한 준비 없이 그냥 삼겹살 위에 두 바퀴 정도 부어줍니다.

소금을 취향껏 뿌려주고 잡내를 없애줄 후추도 살짝 뿌려줍니다.

썰어둔 대파 혹은 양파를 넣어줍니다.

이제 뚜껑을 닫고 중 약불에 소주가 거의 졸여질 때까지 익혀줍니다.

소주를 이용해 삼겹살을 요리하면 돼지 잡내가 사라질 뿐만 아니라 육질이 부드러워지고 소주의 단맛이 더해져 더 풍미 있는 맛으로 변신됩니다.

 

📌 양념장 만들기

삼겹살이 익는 동안 양념장을 만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양파 1/4개와 쪽파도 취향껏 다져주고 홍고추와 청고추도 적당한 볼에 넣어줍니다.

간장 5스푼, 식초 3스푼. 설탕 1스푼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이렇게 만든 양념은 삼겹살의 느끼함을 잡아주는데 큰 역할을 합니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났다면 뚜껑을 열고 취향에 따라 알배추나 숙주 등을 넣고 잠시 더 익혀주면 정말 맛있는 삼겹살 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중간중간 씹히는 배추와 대파의 맛도 일품이고 부드럽고 담백한 삼겹살과 상큼한 소스의 조합이 너무나 잘 어울려 한 번 만들어 먹으면 또 만들어 먹을 수밖에 없을 만큼 중독성이 강한 요리입니다.

 

이렇게 삼겹살에 소주를 활용해 맛있는 요리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오늘 사랑하는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맛있는 삼겹살 요리 만들어 드셔 보세요.

 

 

관련 영상

삼겹살 요리 첫번째
삽겹살 요리 두번째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