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도 맛도 변하지 않습니다" 깐마늘 일년 내내 썩지 않고 보관하는 특급 비법 2가지

300x250

한국인에게 마늘은 빼놓을 수 없는 식재료 중 하나인데요. 보통 마트에서 마늘을 구입할 때 깐 마늘을 구입하는 경우가 많으실 겁니다..

팩에든 깐 마늘은 다 먹지 못하고 금방 상해버려서 버리게 되는 일이 대부분이죠. 하지만 이제 이'방법'만으로 아주 간단하게 깐 마늘을 1년 내내 싱싱하게 보관하는 꿀팁이 있습니다. 31년 경력의 셰프가 알려주는 노하우인데요. 정말 간단하니 잘 보고 따라 해 보세요.

깐 마늘 장기간 보관방법

📌깐 마늘+양파+천일염

우선 밀폐용기에 천일염 200g을 바닥에 깔아줍니다.

소금 위에 키친타월 2겹을 깔아주고 깐 마늘을 전부 넣습니다. (깐 마늘은 싰지 않고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양파망에 양파껍질을 넣어 잘 묶은 후 마늘 위에 올리고 뚜껑을 닫아 냉장 보관합니다.

☑️깐 마늘 보관법 비교

왼쪽은 깐 마늘을 그냥 보관했고 오른쪽은 소금+양파로 3개월 동안 보관한 마늘상태인데요. 소금과 양파의 위력이 확연한 차이를 보여줍니다.

곰팡이가 핀 마늘에는 아플라톡신이 서식합니다. 가장 강력한 인체 발암물질이니 잘라내서 섭취하는 것이 아니라 절대 드시면 안되니 완전히 버리시는게 좋습니다.

📌깐 마늘+밀가루+설탕+소금

밀폐용기에 밀가루+설탕+소금을 제일 아래에 깔아줍니다. 설탕과 소급은 습기를 흡수시켜줍니다.

밀가루 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깐 마늘을 얹어줍니다. 되도록 마늘이 서로 부딪히거나 겹치지 않게 보관하시는 게 좋습니다.

깐 마늘 위에 키친타올을 깔고 그 위에 깐 마늘 순으로 올려놓습니다.

(키친타월> 깐 마늘> 키친타월> 깐 마늘)

마지막으로 밀폐용기 뚜껑을 넣고 냉장 보관해줍니다.

 

모든 채소가 그렇듯 보관 시 습기가 생기면 썩는 것은 시간문제입니다. 그렇기에 식재료를 오래 보관하려면 습기 제거에 신경 써야 하죠.

깐 마늘의 경우도 가능한 한 빨리 먹는 게 제일 좋겠지만 통마늘을 쓸 일이 적을 뗴 이 방법으로 보관하면 장기간 동안 끄떡없이 신선하게 보관하실 수 있습니다.

 

참고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