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에서 주는 돈 일단 받으세요" 소득 조건없이 전 국민 무조건 10만원 지급하는 정부지원제도

300x250

이 제도는 1년에 10만 원씩 받을 수 있는 정부 지원 제도로 가입자가 벌써 200만이 넘고 아파트 참여 단지수는 6천 명이 넘는다고 합니다.

 

이 제도는 집에서 쓰는 에너지를 절감하는 비율에 따라 포인트를 지급하고 있는데요. 그걸 현금으로 바꿔주는 '탄소 포인트 제도'입니다.

특히 여름에는 에너지 사용량이 많아지기 때문에 이번에 꼭 신청하셔서 지금부터 실천하시고 혜택 받으시길 바랍니다.

탄소포인트제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하여 온실가스를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업, 아파트,상업, 단지 등에서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의 사용량을 절감하고 감축률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는 제도입니다.

이 제도에 동참하면 에너지도 절감되고 연 최대 10만 원까지 현금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지급기준

가정 내 사용하는 에너지 항목 (전기, 상수도, 도시가스)를 과거 1~2년간 월별 평균 사용량과 현재 사용량을 비교하여 절감비율에 따라 탄소포인트를 부여하게 되는 것이죠.

이 제도는 탄소 중립을 위해 구체적인 실천 분야에서 실천하면서 포인트를 지급받게 됩니다. 실천 대상은 6개 분야이며 이 분야에서 이렇게 실천하시면 포인트를 지급받게 됩니다.

다회용기: 다회 용기는 일회용으로 한번 쓰고 버리는 용기가 아니라 여러 번 사용 가능한 용기를 쓰는 건데요. 배달앱(요기요,배달의민족 등)에서 다회용기 사용을 선택해 배달 음식을 주문하시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전자영수증: 종이 영수증이 아닌 전자 영수증(앱에서 전자 영수증 발급)을 하시면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무공해차 대여: 앱에서 전기차종 등 무공해차 (쏘카,그린카,피플 카)를 대여 시 포인트 지급합니다.
리필 스테이션: 반용기를 가져가서 매장(아메로 퍼시틱 등 7)에서 리핑받으시면 지급됩니다.
 친환경제품 구매: 그린카드로 친환경 제품 구매하시면 지급됩니다.

 미래세대 실천: 어린이,어린이, 청소년이 해당 앱 (기후 행동 1.5도씨)에서 활동에 따라 지급됩니다.

지원 금액

  첫 가입 시 실천 다짐금 5천 원 지급

 다회 용기 사용은 회당 1000원 지급

 전자 영수증 사용 시 회당 100원 지급

 리필 스테이션 사용 시 회당 2000원 지급

  무공해차 대여 시 회당 5000원 지급

 친환경 상품 구매 시 회당 1000원 지급

  미래세대 실천 시 상장과 상금 제공

지급은 221~6월까지는 6월에 일괄 정산하여 한꺼번에 지급되며 이후 월별로 지급된다고 합니다. 탄소포인트 제도를 실천하면 1인당 년간 최대 10만 원 까지 지급됩니다. 또한 일부 지자체에서는 200%까지 늘려 최대 20만 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청방법

방문신청은 관활 시 군 구 담당 부서에 방문하여 참여 신청서를 작성해 신청하실 수 있으며 온라인 신청은 탄소포인트제 홈페이지 (cpoint.or.kr)에 접속하셔서 간단한 인증 후 신청이 가능합니다.

 

, 서울시 거주자는 에코마일라이지 홈페이지 탄소포인트제 (ecomileage.seoul.go.kr)에 접속해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복잡하게 생각할 것 없이 우선 가입하면 포인트가 알아서 쌓이고 정산되니 잠깐 시간 내셔서 가입하시고 꼭 10만 원 지급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