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뭉친 어깨 기적처럼 시원해집니다" 하루 3분만에 목 어깨 통증 거짓말처럼 사라지는 초간단 동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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굳은 어깨를 가지고 있는 분들은 보통 거북목, 라운드 숄더는 기본일 겁니다. 하루 반나절 이상을 의자에 앉아 근무하다 보면 하루의 피로를 어깨로 다 받은 듯 어깨 통증은 흔히 겪는 증상입니다.

어깨가 딱딱하게 굳어 통증이 심해지면 목까지 뻐근해지는데요. 계속 방치하다 보면 생각보다 심각한 증상을 일으킵니다. 송모근이 뭉치면 혈액순환이 안되고 신경이 눌리면서 두통, 안면 감각 저하, 팔저림등이 올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자다가도 고통스러운 통증에 잠을 제대로 이루지 못할 수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자세가 바르지 않거나 공부, 컴퓨터를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관리가 필수입니다..

송모근 풀어주는 스트레칭

스트레칭에 앞서 가장 중요한 건 자세부터 교정하셔야 합니다. 컴퓨터 작업이나 공부를 할 때 등과 어깨가 말리면 안 되고 힘들겠지만 항상 머리는 송모근 위에 일직선으로 위치해야 합니다.

적응될 때까지 척추와 어깨를 곧게 피고 올바른 자세를 습관화하시길 바랍니다.

📌일자목+거북목+어깨통증 스트레칭

목을 각 박향으로 풀어주는 동작을 하셔야 하는데요, 바른 자세로 정면을 바라보고 스트레칭이 필요한 반대쪽 팔로 두상 옆을 지지합니다. 어깨 부근으로 부드럽게 당겨주면서 10초간 유지하시고 3세트 진행하시면 됩니다.

바른 자세로 정면을 보고 한쪽 팔은 뒷짐진 자세를 유지하고 스트레칭이 필요한 반대쪽 팔로 정수리를 10초 동안 당겨줍니다. 고개를 30도 정도 각도를 유지한 채 가볍게 10초 동안 당겨주고 시작 동작으로 천천히 돌아옵니다.

여기서 핫 팩과 같이 진행하시면 더욱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 천사날개운동

벽을 등을 대고 머리, 등, 엉덩이, 무릎, 발뒤꿈치를 붙여줍니다.

양팔을 벽에 붙인 채로 이 자세를 유지하고 양팔을 90도로 들어 팔꿈치와 손등을 벽에 붙인 채 10초 유지하고

천천히 돌아옵니다. 이 동작을 처음 하면 자주 안 쓰던 등근육을 자극하기 때문에10초도 서있기 힘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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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 동작이 익숙해지면 이 자세에서 팔을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시면 더욱 효과적입니다.

천사날개 운동은 올라갈 때 윗 근육, 내려갈 때는 아래 근육이 이완 수축되면서 뭉친 송모근을 풀어주고 동시에 강화되는 효과까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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