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소리부터 달라집니다" 전문 정비사가 알려주는 기름 값 확 줄이고 연비 좋아지는 방법

300x250

요즘 하루가 다르게 기름값이 엄청 치솟고 있습니다. 기름값이 오르내리는 것을 보면 주유비를 줄일 수 없으니 차량의 연비도 신경 쓰게 되는데요.

대부분 연료 절감기나 개선 장치 등을 사용해볼까하는 생각을 가지기도 하지만 대부분 크게 효과를 보지 못하고 고민거리가 더욱 늘어나게 됩니다.

오늘은 간단한 방법으로 연비를 높이는 방법을 알려드릴테니 오늘 내용 잘 확인하시고 실천하시길 바랍니다.

오래된 주유캡 교체하기

멀쩡하던 차가 어느날 갑자기 냄새가 나거나 연비가 뚝뚝 떨어지는 경험을 해보신 적 있으실 겁니다. 우리가 주유를 하다보면 어느 자동차라도 유증이라는 게 차게 됩니다.

유증이 차게되면 폭발 사고의 위험 때문에 그 유증을 다시 포집하는 장치가 있죠. 하지만 가장 기본적인건 차량 연료통 주유 캡입니다. 주유캡은 유증이 세지 않도록 밀착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하지만 주유캡이 마모되고 헐거워지면 제대로 밀착이 되지 않아 유증이 세면서 연비가 떨어지는 차량이 많다고 합니다.

차량이 오래되어 차안에 기름 냄새가 나거나 연비가 떨어지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면 가장 기본적인 주유캡부터 확인하시는 게 좋습니다.

 

에어플로우 세척하기

자동차를 최상급 좋은차로 안전하게 유지하는 방법 중 가장 중요한 게 있습니다. 바로 에어플로우입니다. 차를 오래 타다보면 엘리먼트와 에어플로우에 미세먼지가 많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 에어 플로우를 탈거해 세척하면 엔진 소리도 달라지고 가속력도 기막히게 좋아집니다.

에어폴로는 흡기량을 체크하는 센서로 흡인되는 공기의 양에 따라 분사되는 연료의 양을 조절해서 최적의 연소가 되도록 ECU에 흡기량을 전달하는 센서입니다.

에어플로를 크리닝하려면 '에어플로우 클리너'를 이용해 세척해주셔야 하는데요. 가격은 만원이 조금 넘는 가격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습니다.

세척 방법은 큰 대야를 놓고 긔 위에 에어플로우 전용 클리너로4~5회 정도 골고루 분사해 뿌려주시면 됩니다.

5회 정도 세척하면 에어플로우에 낀 먼지가 훌러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유의해야할 점은 가연성이 강해서 절대 담배 피우고 하시면 안 됩니다..

세척이 끝나면 휘발성이 강해서 금방 마르게 되는데요. 물기가 전부 날아가면 다시 장착하면 됩니다.

 

에어플로우 크리닝은 보통 4~5만 키로, 3년이상 탔을 때 청소해주시면 새 차처럼 연비가 굉장히 좋아집니다.

캐니스터 점검하기

캐니스터는 대부분 차량 연료 탱크 뒷 부분에 위치해 있습니다. 캐니스터는 유증을 다시 포집을 해서 연료탱크로 다시 넣어주는 역할을 하는 부품입니다.

 

그런데 노후된 차량의 경우 캐니스터가 흡집나거나 이 부분이 부서지면 유증이 유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럴 경우 캐니스터가 망가진 것이 때문에 연비가 굉장히 나빠질 수 있죠.

엔진이나 미션에 이상이 없는데 연비가 안 좋아졌다면 캐니스터에 이상이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만약 이상이 생겼다면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연료 호수의 경우도 노후되어 헐거워지면 터질 수 있기 때문에 점검 시 함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 캐니스터와 연료 호수가 망가졌다고 그냥 교체하는 게 아니라 연료를 주입했는데 주유소에서 계기판에 체크 엔진이 착등이 된다거나 자동차 스캐너로 소고를 했는데 소고가 되지 않는다면 이런 경우 점검하고 정비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관련 영상

무조건 이거 청소하면 차가 확 좋아집니다..연비 GOOD 출력 GOOD 가속력 GOOD 향상 UP ↑ (

 

운전자 대부분이 이거 몰라서 비싼 기름값 날리고 당하기 딱 좋습니다 (아는만큼 연료비 절약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