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걸으면 뱃살이 쫙 빠집니다" 전문의가 알려주는 의학적으로 가장 살 잘 빠지는 걷기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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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분들이 살을 빼기 위해 걷기 운동을 하실 텐데요. 하지만 걷기 운동을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칼로리 소모량이 크게 달라진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똑같이 걷기 운동을 하더라도 어떤 방식으로 걷드냐에 따라 시간당 에너지 소비량이 확연하게 다른 차이가 난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단순히 걷기 운동만 해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닥터스키니' 채널에서 알려주는 걷기만 해도 10kg 체중이 쭉쭉 빠지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걷는 속도를 높여라

걷는 속도에 따라서 소모되는 칼로리가 훨씬 높아진다고 합니다. 살을 빼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많은 칼로리를 소모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빠르게 걸어야 한다는 정도는 숨이 차고 땀이 날 정도의 속도여야 합니다.

📌 속도에 변화를 주는 인터벌 운동

걷기 속도를 빨리 걸었다 천천히 걸었다 바꾸면서 변화를 주면 최대 20%까지 칼로리 소모를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운동 속도에 변화를 주면 자율신경에 균형이 깨지게 되고 이것을 바로잡는 과정에서 에너지가 추가로 소모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인터벌 운동을 하시는 과정에서 짧은 시간에 높은 칼로리를 소모하기 위해서는 빨리 걷기를 할 때 운동 강도를 최대한으로 높이면 더욱더 칼로리 소모가 높아져서 효과가 상승한다고 합니다.

평소 운동 안 하신다면 인터벌 시간은 1 2 비율로 30초는 숨이 턱에 차오를 때까지 빨리 걷다가 1분 천천히 걷기로 계속 반복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다만 매일매일 걷기 운동을 하셨던 분은 1 1 비율로 운동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근육을 많이 사용하는 걷기 자세

발을 디딜 때에는 뒤꿈치부터 앞꿈치 쪽으로 발을 밀어주시면서 걸어주시면 되는데요 이때 한쪽으로 치우치지 않게 무릎이 11작 되도록 발을 밀어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허리를 젖히거나 배를 내 나라지 않고 배꼽을 척추 쪽으로 잡아당긴다는 느낌으로 복부에 힘을 주면서 걸어 주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평소 일상생활에서도 발가락에 힘을 주시고 발뒤꿈치를 밀어주듯이 발가락에 힘을 주어서 땅을 뒤로 민다는 느낌으로 걸어주시는 습관을 들이시는 것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살이 많이 빠지는 걷기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부터 알려드린 내용대로 열심히 걷기운동하시면 효과적이게 살을 빼실 수 있을 겁니다.  오늘 내용 도움되셨다면 좋아요 부탁드릴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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