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르는 순간 1분만에 뻥 뚫립니다"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알려주는 소화안될 때 '이곳'만 눌러도 시원하게 뚫리는 지압법

300x250

과식을 하거나 급하게 식사를 하면 속이 더부룩하거나 쓰린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실 겁니다.  위장의 불편함, 어떻게 해소할 수 있을까요?  체했을 때에는 손을 따는 것보다 소화기관 혈자리를 눌러주는 것이 더욱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튜브 채널 '건방진 닥터스 채널'에서 응급의학과 전문의가 소화가 안되거나 체했을 때 속을 한방에 뚫어주는 지압법을 소개했는데요

등에 있는 척추 주위 다열근을 꾸준히 지압하여 근육을 풀어주게 되면 체기가 풀린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지압을 해야 하는지 아래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소화 안될 때 시원하게 뚫는 지압법

견갑골 가운데 등 척추 위쪽부터 만져보면 목에서 첫 번째로 만져지는 돌기가 있습니다. 척추 돌기는 첫 번째 척추 뼈 기준으로 T번 ~ 7번까지 있는데요.

첫 번째 척추뼈를 7개 내려가면 (여성으로 치면 브래지어 라인)  7번째 척추뼈가 만져집니다. 체했을 7번째 척추를 좌우로 눌렀을 때 상당히 아프다고 합니다.

이 부위를 지압을 해주면 체기가 상당히 풀린다고 하는데요, 우선 이 지압은 누워있는 상태에서 눌어야 확실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완전히 힘을 뺀 상태에서 배에다가 배게를 하나 넣고 엎드립니다. 

7번 척추뼈를 체중을 실어서 3cm 들어갈 정도 강하게 좌우로 근육을 눌러주면 됩니다. 

 

📌 혼자일 경우 지압 방법

혼자 있을 때는 척추를 누르기가 어려울 텐데요. 그럴 때는 마사지볼이나 테니스 공 이용해서 지압을 해주시면 됩니다.

1. 마사지볼 두 개를 준비해 양말에 넣고 묶어줍니다.

2. 천장을 보고 누워서 7번째 척추 위치의 뼈 주위를 마사지볼이 맞닿도록 눕습니다.

3. 상하좌우로 움직이면서 7번째 척추 주위 근육을 자극시켜 줍니다.

 

그 외 효과 좋은 혈자리

위 지압법으로 상당한 효과를 보실 수 있지만 소화기간에 좋은 다른 혈자리도 함께 눌러주면 소화불량에 더 도움됩니다. 아래 혈자리를 강한 자극을 주면서 순서대로 10회정도 눌러주시는게 좋습니다.
 
📌 합곡혈

양손의 엄지와 집게손가락 사이에 움푹 들어간 곳. 이 혈자리는 우리몸에서 기운을 차리게 해주는 혈자리이기 때문입니다. 이부분을 손가락이나 지압봉으로 깊게 눌러주시면 됩니다.

 

📌 곡지혈

팔을 접었을 때 살이 접힌 부분의 끝부위. 곡지혈을 누르면 막혔던 가슴이 뚫리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설사, 배탈 등의 대장질환 으로 고생하시는분들에게도 효과적입니다.

 

📌 내관혈

 

내관혈은 손바닥 끝 지점에서 4~6cm 지점에 있습니다. 이위치를 엄지를 세워서 힘있게 아플정도로 눌러주서야 혈을 자극하는데 좋다고 합니다.내관혈은 명치 통증이 없어지고 위장운동에 좋은 지압혈자리라고 합니다.

 

📌 삼음교

삼음교는 간을 편안하게 하는 혈자리로 복숭아뼈에서 3~5cm, 손가락 세 마디 위쪽.삼음교는 비장과 위를 조절하는 효과가 있어 복부팽만, 소화불량에 좋다.

 

📌 태충혈

엄지발가락 사이와 검지 발가락 뼈와 뼈 사이가부분이 만나는 자리 합곡자리와 비슷한 자리인데요 혈자리를 힘을주어 눌러주시면 됩니다.

관련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