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친듯이 치솟는 기름값 정부가 지원합니다" 전 국민 주유비 1인당 30만원 지급하는 정부지원제도

300x250

요즘 기름값이 계속 치솟고 있었는데요. 야속하게 오르는 기름값이 부담스럽기만 합니다. 그런데  정부가 서민, 자영업자 등 유류비를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유류비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 제도는  2008년부터 시행했으며 작년에는 매년마다 20만원을 지원했지만 올해부터는 30만 원을 지원한다고 합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기름값이 조그나마 도움 될 수 있도록 정부에서 지원하는 기름값 지원 제도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

요즘은 기름값이 적게 되는 경차를 많이 타고 계시는 분도 계시는데요. 경차를 타고 다니시는 분들을 위해 정부가 경차 한해서 기름값을 지원하는 '경차 유류세 환급제' 입니다.

기본적인 지원 대상은 한 세대에 한대의 1000cc 미만 경차로 경차 전용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주유 시 리터당 금액을 환급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지원내용

유류구매 카드로 해당 차량의 연료 구매 시 연간 30만 원 한도 내에서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휘발유, 경유 L당 250원,
LPG L당 160원

신용카드로 결제 시 결제 금액에서 리터당 할인금액을 차감하고 청구되며 체크카드는 결제 금액에서 리터당 할인금액을 차감하고 인출하는 방식입니다.

경차 유류세 환급제도는 2021년까지는 20만 원 지원했으나 2022년부터는 30만 원으로 확대되어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대상

✔ 경차(승용,승합) 소유주
✔ 주민등록표 상의 동거가족이 소유한 승용차 및 승합차 각각 합계가 1대인 자
✔ 유가보조금 수혜 대상자인 장애인이나 국가유공자가 아닌 자
✔ 소유한 차가 배기량 1,000cc 미만, 길이 3.6m 이하 , 너비 1.6m 이하, 높이 2.0m 이하인 경차

✔ 법인이나 단체(개인명의) 소유 차량이 아니여야 함

 

📌 대상챠랑

경형 승용차: 레이, 모닝, 스파크 등

경형 승합차: 다마스 등

 

신청방법

경차 유류세를 환급받기 위해서는  롯데, 신한, 현대 총 3곳의 카드사 중 선택하여 유류구매(신용, 체크)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유류구매카드는 1개 카드사에서만 신청할 수 있고 국세청에서 신청인의 지원대상자 해당 여부를 확인 후 카드사에서 유류구매카드를 발급하고 있습니다.

 

해당 카드는 다른 물품도 구입은 가능하지만 유류비의 경우 사용분에 대해서만 유류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롯데카드

1. 1899-9955로 전화해서 카드 신청 접수

2. 롯데백화점 카드센터나 롯데카드 영업정에 방문하여 신청

3.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가능 ( 카드신청 > 제휴카드 > 복지/공공> 경차 smart 롯데카드 신청)

 

📌 현대카드

1. 1577- 6982로 전화연결 후 1번을 누르고 신청 가능

2. 현대카드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카드 안내신청 > 제휴카드 > 공공 > 경차 전용(유류세 환급) 신청)

📌 신한카드

1. 080- 8000- 0001 전화 후 2번 누르고 경차사랑 간편 접수

2. 신한카드은행 영업점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

3. 신한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카드 신청 가능(카드>신용카드>공공/단체>신한카드 경차사랑Life 신청)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