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안 빠지던게 쉽게 빠지네...? "종아리 알만 집중 공략했더니 일주일만에 소멸해버리는 마법같은 루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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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여름이 다가오면서 다이어트를 시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은데요. 살뺴는건 그렇다 쳐도 한 여름에 스커트나 반바지를 입어야 하는데 보기 싫은 종아리 알 때문에 고민이신가요?

톡 튀어나온 종아리알 이것만 없으면 정말 좋겠는데... 아무리 해도 절대 없어지지 않아서 스트레스받는 분도 계실 것 같습니다.

그런데 오늘 이 루틴을 취침 전 10분만 따라하면  거짓말처럼 종아리 알이 사라지고 걸그룹처럼 매끈한 다리가 되는 마법 같은 일을 겪게 됩니다.

종아리 알 없어지지 않는 이유

종아리 근육은 크게 가자미근, 비복근 두 가지가 있는데요. 뒤로 볼록하게 발달한 근육이 가자미근이고 옆으로 볼록하게 발달된 근육이 비복근이라고 합니다.

유독 타고난 종아리 알을 갖고 있어 종아리 알 마사지도 받아보고 주사까지 맞아봐도 해결이 안 되는 경우도 있을 겁니다.  우리의 하체는 상체와 다르게 평소에 걸어 다니는 것만으로도 계속 운동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걸어 다닐 때 다리를 골고루 사용해줘야 매끈하고 예쁜 다리를 유지할 수 있는데 근육의 특성이 강한 근육 위주로 사용하려다 보니 종아리 알에 자극 주며 걸어 다니게 됩니다.

그래서 오래 서있거나 오래 걷게 되면 하체가 붓게 되고 마사지를 받는다 해도 잠깐의 시원함만 있을 뿐  온전하게 해결되지 않게 되죠. 따라서 종아리 알을 풀어주려면 근육을 사용한 만큼  매일 풀어줘야 합니다.

 

종아리 알 반드시 없애야 하는 이유

이 동작을 처음 할 때는 고통스러울 수 있지만 하고 나면  다리가 깃털처럼 가벼워지고 점점 개선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고통을 참아가면서 굳이 매끈함을 얻고 싶지 않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 텐데요. 종아리 근육은 체형이나 내 몸의 건강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부위입니다.

종아리 근육은 제2의 심장이라 해서 내 몸 전체 순환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근육입니다. 따라서 종아리가 뭉치게 되면 요통이나 허리디스크 등이 올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하체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부종을 빼는데도 효과적이고 특히 아침에 얼굴이 잘 붓는 분들도 아침마다 이 동작을 해주시면 부기가 빨리 빠지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종아리 알 잡는 최고의 루틴

아래 모든 동작들은 각 10회씩 반복해주시면 됩니다.

 

📌 동작 A 무릎 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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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발기기 자세에서 천천히 호흡을 내쉬면서 무릎을 펴줬다가 굽히기를 10회 반복합니다. 무릎을 펼 때 최대한 엄지발가락이 바닥에서 떨어지지 않게 밀착시킵니다.

📌 동작 B 발목 위로 접기

왼손을 조금 더 왼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손으로 앞발을 잡아줍니다. 그대로 호흡을 내쉬며 발목을 접어주세요. 이때 발가락이 아닌 발목을 잡아야 종아리가 충분히 이완됩니다.

 

📌 동작 C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열여서)

바깥쪽 종아리를 더 집중적으로 풀기 위해 발을 안쪽으로 눕혀줍니다. 그대로 오른손으로 발바닥을 잡아주는데 발날이 열린 방향으로 잡아주어야 합니다.  이 방향 그대로 호흡을 내쉬며 발을 당겨주세요.

📌 동작 D 발목 안쪽으로 접기

(발바닥 말아서)

이전 동작과 한 끗 차이로 자극이 달라집니다. 발날을 말아 잡고 당겨줍니다. 정강이 바깥쪽에 시원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 동작 E 발목 바깥으로 접기

안쪽으로 볼록 튀어나온 종아리 근육을 풀어주기 위해 발을 바깥 방향으로 눕혀줍니다. 마찬가지로 오른손으로 발을 잡고 호흡을 내쉬며 발을 당겨줍니다.

 

반대쪽 다리도 위 동작을 순서대로 동일하게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오늘은 종아리 알 빼는 운동 루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 종아리 스트레칭을 일주일 동안 꾸준히 진행하면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니까요. 오늘부터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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