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걸 먹으면 절대 치매가 안옵니다" 매일 '이것' 한 숟갈이면 죽어가던 뇌세포가 되살아난다는 기적의 음식

300x250

나이가 들어가면서 각종 질병들도 조심해야 되지만 100세 건강에 가장 중요한 건 아무래도 뇌 건강이 아닐까 싶은데요. 뇌는 한번 망가지면 일생생활도 힘들어지고 특히 치매의 경우는 본인도 힘들지만 가족과 주변인들이 더 힘들어지는 질병이죠.

한번 걸리면 현대 의학으로는 치료할 방도가 없기때문에  무엇보다 미리 예방하고 기억력이나 판단력이 흐려지기 전에  뇌 건강을  미리 신경 써야 합니다.

현재 우리나라가 고령화 사회로 진입하면서 앞으로 치매 증가 추세가 더 많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데요. 오늘은 뇌기능을 향상하고 뇌신경을 보호해주는 음식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적의 식품 코코넛 오일

코코넛 오일은 여러 연구들을 통해 효능이 입증되었습니다. 해당 연부는 미국의 뉴포트부부의 사연 바탕으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남편의 뇌기능이 정지되고 점점 죽어가자 아내는 코코넛 오일을 섭취하게 했고 말이 없던 남편이 활기가 생기고 식기나 물을 직접 찾기 시작했고 글을 읽는 방법도 기억해 냈다고 합니다.

그 사연 바탕으로 본격적인 연구가 시작되었습니다. 치매환자의 뇌는 포도당을 흡수해도 에너지원으로 전환하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뇌기능이 정지되고 점점 죽어간다고 합니다. 그런데 코코넛 오일이 뇌의 에너지원이 되어 뇌에 필요한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코코넛 오일은 치매예방에 강력한 효능을 갖고 있는데요. 코코넛오일은 뇌에 주 에너지원 포도당을 대체할 수 있는 성분이 60% 이상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뇌세포를 활성화시키고 뇌세포가 손상되었을 때도 강한 복원력을 보여주게되죠.

따라서 코코넛 오일을 꾸준히 먹으면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며 뇌세포가 손상될 때 강한 복원력으로 뇌세포가 되살아나게 끔 도와줍니다.

 

📌 코코넛오일 먹는 방법

코코넛 오일은 엑스트라 버진 오일로 몸에 좋은 오일이라고 무턱대고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하루에 45g 이하로 섭취하는 게 좋고 무엇보다 식전에 먹는 게 가장 좋은 효과를 나타냅니다.

뇌기능에 좋다 하여 과다하게 섭취하다 보면 아무래도 오일 성분이다 보니 체중이 증가하는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하루 정량을 초과하지 않게 드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산패가 빠르게 때문에  반드시 뚜껑을 꽉 닫아서 서늘한 곳에 보관하셔야 합니다.

 

뇌 노화를 막는 감자+계란

감자와 계란은 소화불량 또는 위염, 위궤양 등 각종 위장질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그런데 감자와 계란을 함께 섭취하면 뇌세포의 노화를 막아주고 기억력을 높이는 성분도 풍부하다고 합니다.

감자에는 뇌의 대표 영양 성분인 포스파티딜세린이 함유되어 노화나 스트레스로 인한 신경세포 손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이 성분은 뇌의 신경세포막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뇌 전체 인지질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신경 전달 촉진 효과가 있습니다.

미국 신경전문학자의 공동연구에 따라면 한 그룹은 12주간 매일 감자에 함유되어있는 '포스파티딜세린'을 섭취했고 다른 그룹들에 비해 기억력이 13.9년 인지능력 7.4년 젊어지는 효과를 나타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계란의 레시틴 성분도 기억력 향상과 뇌의 노화를 늦추는 성분이 있어 언어와 인지 능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감자와 계란을 함께 드시면 치매 예방에 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