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능' 사용하면 어딜가든 잘 터집니다" 10초만에 통화의 질이 달라지는 스마트폰 숨겨진 기능 (+설정방법)

300x250

피쳐폰 시절 때까지만 해도 통신망이 좋지 않았습니다. 그때는 그러려니 했지만 현재 스마트폰으로 바뀌면서 속도가 굉장히 중요한 시대가 되어버렸습니다.

통신이 안되거나 인터넷이 조금이라도 느리면 답답한데요. 이러한 속도가 느리게 되는 이유는  여러 가지 문제가 있겠지만 가장 중요한 요소인 수신감도가 낮으면 속도가 느려질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산에 올라가거나 시외 지역, 건물 지하 등에서 수신신호가 약해지는 경험  한 번쯤은 다들 있으실 텐데요. 나는 잘 들리는데 상대방은 못 듣는다거나 전화 품질이 좋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때 아주 간단하게 스마트폰 숨은 기능 중 수신감도로 통화품질 높이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통화품질 테스트

자신의 갤럭시 휴대폰 키패드에서 *123456# 버튼을 눌러봅니다.

그럼 화면이 자동으로 변하게 되는데 여기서 다른 건 보지 마시고 'RSRP(Reference Signal Received Power = 내 휴대폰 수신감도)'를 찾습니다.

RSRP는 레퍼런스 시그널 러시브드 파워의 약자로 현재 내 폰의 수신감도를 정확하게 수치로 표시해주는 기능입니다. 숫자가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 아이폰

아이폰 사용자라면 아이폰 키패드에서  *3001#12345#를 눌러주시면 갤럭시와 동일하게 자신의 아이폰 통화품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폰의 경우는 화면이 바뀌긴 하지만 위 상태바에서 RSRP 수치를 확인이 가능하며  수치는 갤럭시와 아이폰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통화품질 대처 방법

수치가 낮으면 낮을수록 통화품질이 우수하다는 뜻이고 평균적으로 -100 이하로 나오게 됩니다. 만약 -100 이상 나오게 된다면 이상이 있다는 신호입니다. 

이런 경우 같은 통신사의 휴대폰과 비교하시고 수신감도 수치가 다르게 차이 난다면 통화품질문제라기보다 자신의 핸드폰 유심이 오래되거나 휴대폰 단말기가 문제일 수 있으니 서비스 센터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대부분 귀책이 아닌 이상 무상으로 처리해주니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단, 같은 통신사 모두 수치가 높게 나온다면 통신사  통화품질의 문제입니다. 이럴 때는 사용하시는  SK, LG U+, KT 고객센터에 연락하셔서 중계기를 달아달라고 하시면 됩니다. 

그런 직접 와서 설치해주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출장비나 장비 비용 따로 청구하지 않으니 부담 없이 신청하시면 됩니다.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