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시적으로 시행한다고..." 신용점수 올리고 격려금 50만원 지급하는 저신용자 제도

300x250

본인의 신용점수가 올랐다면 신용회복위원회에서 한 사람당 격려금 50만 원을 지급하는 제도가 있어 소개하려고 합니다.

오늘 내용 확인하시고 자격에 해당된다면 한시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신청 접수 기간 내까지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신용개선 격려금 지원내용

금융 산업공익재단에서 기부한 금액으로 저소득 저신용으로 채무조정을 이용 중인 미취업 청년들이 신용회복 위원에서 운영하는 신용 도우미, 신용 컨설팅을 통하여 신용점수가 상승하면 격려금 50만 원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사업 예산은 금융산업 공익 재단의 기부금을 전액 활용하며 2025년까지 5년 동안 1년 단위로 참여자를 지원하는 사업이라고 하는데요.

지난해는 청년 만 34세 기준으로 1인당 신용개선격려금은 50만 원을 지원해왔지만  올해부터는 만 39세 이하로 확대하여 모집 규모도 1천600명에서 2천500명까지 약 4천 명으로 대폭 늘렸습니다.  올해는 대상도 확대시키고 더 많은 사람에게 지원해 주겠다고 합니다.

신청자격

신용회복위원회를 통해 개인 채무조정을 받아서 성실하게 변제중인 만 39세 이하 미취업 청년대상으로 채무조정 변제금 3번 이상 납입, 3개월 이상 상환 중인 미취업 청년이 해당됩니다.

신청방법

신청기간은 2022년 6월 30일까지이며 신청방법은 회복위원회 공식 앱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관련 영상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