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 알아도 칼퇴합니다" 한국인 90%는 모르는 업무효율 2배로 끌어올리는 컴퓨터 숨은 기능 꿀팁

300x250

요즘 많은 직장인과 학생들은 컴퓨터로 매일 업무를 보거나 작업을 하시는 분들이 굉장히 많습니다. 그런데 대부분 윈도우 단축기를 사용하지 않으시는 분들이 많이 계실 것 같은데요.

윈도우 단축키를 사용하면 투자하는 시간은 줄어들고 더욱 효율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업무 효율을 100% 올릴 수 있는 윈도우 단축키 기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업무효율 상승시키는 단축키

 

📌 ctrl  + w

몰래 유튜브 보는데 뒤에서 인기척 느껴질때 이 단축키를 누르시면 열려있는 창이 닫히게 됩니다. 

 

📌 .  ctrl  + shift + T

컴퓨터로 업무를 보다가 필요한 자료를 찾으려고 인터넷 창을 잔뜩 띄워두셨는데 만약에 실수로 닫아버렸다면? 이때 꺼진 탭을 다시 되돌려주는 마법 같은 기능입니다.

 

📌 . 윈도우키 + ,(마침표)

윈도우키와 마침표를 동시에 누르면 이모지,이모티콘 창이 뜨게 됩니다. 원하시는 이모지 혹은 이모티콘을 검색하여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윈도우 + 좌우 방향키

인터넷 자료를 참고하기 위해  양쪽 사이드로 띄어두신 적 있으신가요?. 이제 더 이상 마우스로 창 크기를 조절하지 마시고 윈도우+좌우방향키를 활용하면 좌우 2 분할이 되어 작업하시기 정말 편리합니다.

 

내가 원하는 위치로  조절이 가능해서 업무 효율이 쭉쭉 올라가는 완전 꿀 기능입니다.

 

📌 윈도우 + L

잠시 자리를 비울 때 컴퓨터를 잠글 수 있는 기능입니다. 내가 자리를 비운 사이에 다른 사람이 접근할 수 없도록 윈도우 + L을 눌러 컴퓨터를 잠가보세요.

 

 

📌. ctrl  + 윈도우 + D

500

데스크톱이 새로 만들어지는 단축키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기존에 사용한 데스크톱1에는 인터넷 창을 띄워놓고 데스크톱2에는 게임을 켜놓고 ctrl  + 윈도우 + 좌우 방향키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가상 데스크톱을 삭제하시려면  ctrl  + 윈도우 + F4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 기타 단축키

 

✔️ Alt + F4 / 작업창 종료 / 윈도우 종료

작업을 끝낼 때 단축기

 

✔️ Ctrl + A / 전체 선택하기

텍스트나 파일을 복사할 때 한 번에 전부 다 선택하고 싶을 때 사용

 

✔️ Ctrl + C, Ctrl + V / 단축키와 함께 자주 쓰입니다.

Tip. Shift + 방향키 단축키를 쓰면 원하는 만큼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 Ctrl + S / 저장하기

작업 중이던 문서, 프로그램을 저장할 때 사용

 

✔️ Ctrl + F / 찾기

인터넷을 하다가, PDF 파일을 보다가, 엑셀 작업/문서 작업을 하다가 찾고 싶은 단어나 문장이 있을 때 아주 유용한 단축키로 사용

 

✔️ Shift + Delete  / 파일 영구 삭제하기

윈도우에서 파일을 그냥 삭제하면 바로 지워지는 게 아니라 휴지통에 버려집니다. 이 기능은 휴지통을 거치지 않고 영구삭제 복구가 안됨니다.

 

✔️ Alt + Tab / 다른 작업창 선택하기

알트탭. 여러 작업창을 띄워놓았을 때 작업창을 편하게 왔다갔다 할 수 있게 만드는 단축키 입니다.

 

✔️ Ctrl + Home /  문서 가장 처음으로 이동

텍스트 작업을 하다가 문서의 가장 처음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사용하시면 마우스 휠로 하거나 드래그하는 것보다 훨씬 편합니다.

 

✔️ Ctrl + End / 문서 가장 끝으로 이동

마찬가지로, 텍스트 작업을 하다가 문서의 가장 마지막으로 이동하고 싶을 때 쓰는 단축키

 

✔️ 윈도우키 + L / 윈도우 잠그기

작업을 하다가 자리를 비울 때, 누군가 내 화면을 보게 하고 싶지 않을 때 사용하는 단축키

 

✔️ Ctrl + X / 잘라내기

파일이나 텍스트를 복사할 때, 복사하는 원본을 지우면서 복사하는 단축키.

 

✔️ Ctrl + Z / 이전단계로 돌아가기

방금 했던 작업을 취소할 때 사용하는 단축키 여러 프로그램에서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다만 Shift + Delete 작업은 취소하고 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으니 조심하세요.

 
그리드형(광고전용)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