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는 벌레약보다 더 효과 좋습니다" 모기 물릴때 가려움증 줄여주는 꿀팁

반응형

이제 곧 올 여름 더위와 함께 찾아오는 불청객 모기, 특히 아이들은 어른보다 모기에 잘 물립니다. 가벼운 외부 자극에도 알레르기 증상이 심하게 나타날 수 있고 상처부위에 세균이 2차 감염을 유발할 수 있어 무작정 긁으면 오히려 상처만 남게되는데요.

오늘은 모기에 물렸을 때 간단하게 케어하는 방법 6가지를 소개하겠습니다.

모기 물렸을 때 꿀팁 

1. 꿀

500

꿀에는 항염증제, 항박테리아성 성분이 포함되어있어 소염작용으로 인해 가려움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2. 우유

우유는 흐르는 물에 물린 부위를 깨끗이 씻어준 뒤 우유를 발라주면 좋고 염증 억제 효과와 가려움 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3. 레몬

레몬 안쪽 껍질을 모기 물린 부위에 문질러 주면 세균억제 및 마취작용으로 가려움증에 효과적입니다.

4. 치약

치약 속에 들어있는 박하 성분 때문에 가려워서 상처 난 붓기를 가라앉게 해준다고 하며 페퍼민트 성분은 실제 뇌를 자극을 주어 간지러움을 느끼지 못하게 한다고 합니다.

5. 얼음

냉찜질은 얼음이나 아이스팩으로 모기 물린 부위에 15~20분 정도 찜질을 하면 증상이 완화되고 모기 물린 상처로 인한 붓기 또한 빠진다고 합니다.

 

6. 달군 숟가락

50도 이상의 물에 쇠로 돈 티스푼을 담갔다가 따뜻해지면 모기가 물려서 상처가 난 부위에 살며시 눌러 주면 가렵게 만든 포름산 성분이 고온에서 해독되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상처 부위 통증을 방지시켜줍니다. 단 오랫동안 열에 직접 노출되면 저온화상에 주의해주세요.

 

7. 알로에

알로에는 차가운 성질을 지니고 있어 냉각 효과를 주기 때문에 가려움증을 완화시키고 진정 효과를 통한 모기 물린 상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