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가실 때 의료비부터 신청하세요" 부담스러운 동물병원 진료비 50만원 지원하는 제도

반응형

반려동물과 함께 사시는 분들이 가장 속상할때가 아무래도 반려견이나 반려묘가 아프거나 다쳤을 때일텐데요. 하지만 아픈 마음만큼이나 경제적 걱정도 무시할 수 없는게 큰 문제입니다.

반려동물은 의료보험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에 진료비와 치료비가 부담이 클 수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최근 반려동물의 의료비가 지원되는 제도가 있다고 하는데요. 반려인들에게 아주 반가운 소식인것같습니다. 아래 내용에서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지원내용

☑️가구당 2마리까지 지원 (최대 50만원 x 2 = 100만원)

☑️반려견은 동물 등록이 된 경우만 지원되며 미등록견은 등록한 후에 지원가능

☑️단순 미용 or 영양제 등은 지원 항목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신청기간

2022년 3월 ~ 12월 10일

신청대상

소득층 반려동물 의료비 지원 사업은 중증 장애인과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계층의 반려인들의 경제적으로 부담을 줄여주고 유기 동물 문제를 사전 예방하기 위한 사업으로 각 지자체에서 반려동물들의 의료비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서울 지역은 가구당 두 마리까지 지원 가능하다고 합니다. 한 마리당 최대 50만 원의 의료 서비스 지원한다고 합니다

대상지역

지자체 별로 지원하는 사업이기 때문에 각 지역별로 미리 확인이 필요합니다 현재는 수도권 서울, 경기, 대전지역에서 지원을 사업을 진행 중이며 정확한 정보는 거주하시는 지역의 시, , 구청을 통해서 문의가 필요합니다.

신청방법

 

☑️ 우리동네 동물병원 (서울동물복지지원센터) 홈페이지 접속후
☑️ 해당 공고를 통해 한글 파일의 신청서를 다운로드 후 작성하시고 구청 방문 혹은 우편,팩스 등의 방법으로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