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국에서 '이렇게' 말하면 약값이 반값됩니다" 전국민 98%가 모르는 약값 절반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꿀팁

반응형

약국에 약구매해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비급여항목에 지정된 약은 가격이 무시무시합니다. 하지만 동일성분의 약을 구매 하게 된다면 가격을 대폭 줄일수 있습니다. 대부분 '브랜드' 값이라 반드시 비싼 브랜드를 사용하실 필요는 없는거죠.

유튜브 '오징어약사TV'에서 소개한 약국가서 이 한마디만 하면 약값을 절반가격으로 낮출 수 있는 약들이 있다고 하는데요. 아래 내용에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동일성분 대체약품

약중에 100%로는 동일성분의 가진 약들이 많이 있습니다. 전국민이 알고 있는 이가탄과 동일성분의 이가덱스 가격차이는 절반이 저렴하다고 합니다. 이가탄은 1정에 330원선이고 이가덱스는 1정에 약 133원선이라고 하는데요.

또한 인사돌이란 잇몸약도 큰차이가 없는 덴큐,이튼큐,티스롤등 가격이 인사돌에 비해 매우 저럼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센시아라는 약은 다리가 부엇을때 먹는 약인데요. 이와 비슷한 성분인 센실라 역시 다리붓기에 효과가 있습니다.

센시아는 120정 약 5,5000원 이지만 센실라는 120정에 40,000원에 구매할수 있다고 합니다.

 

이런한 약들은 색깔,,모양은 다를수 있겠지만 효능,효과,용법,용량등은 동일하고 약효의 지속시간도 동일합니다.제조방법또한 의약픔과 동등한 시설기준을 준수해야 식약청에서 허가를 내주기 때문에 믿을 수 있습니다.

약값 절반으로 낮추는 꿀팁

현재 복용하고 계신 약이 있으시면 약국에서 동일한 성분의 의약품을 알아보시는게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방법입니다.

 

앞으로 약국에 가시면 "성분이 동일한 다른 약이 있나요?"라고 물어보시면 약사분이 동일한 성분의 다른 약을 추천해 주실것입니다.  아무래도 이 내용은 제약회사는 싫어할지도 모르지만 이렇게 약에 들어가는 비용을 효율적으로 줄이시면 앞으로 훨씬 저렴하게 구입하실수 있어요.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